ADVERTISEMENT

리얼 네트워크, 게임 시장 진출

중앙일보

입력

RM, RA 등의 멀티미디어 확장 파일을 재생하는 리얼 플레이어로 국내 유저에게도 익숙한 리얼 네트워크(Real.com)사는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될 새로운 게임 채널 서비스를 위해 리스텍(LithTech)과 멀티 플레이 게임 개발에 관련된 협력 체제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리얼 네트워크 사가 제공할 게임 채널 서비스의 이름은 '리얼게임 닷컴 게임즈'로 알려져 있으며 체스와 같은 간단한 온라인용 게임들이 포함될 예정이다.

온라인 게임 이외에 시장에 출시될 게임 정품에 대해 10메가 이하의 용량을 가진 데모 버전과 관련 동영상 파일을 제공하게 되며 채널을 통해 등록된 사용자는 해당 온라인 게임을 구입하거나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리얼게임 닷컴 게임즈를 통해 제공되는 온라인 게임 이외에도 리스텍사는 자사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3D 게임 시스템을 별도의 채널을 통해 새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리스텍 사는 현재 95만명에 달하는 리얼 플레이어 등록 유저들을 고정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ASF 등의 온라인 기반 동영상 플레이어 등 새로운 기술들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기존 온라인 시장에서 리얼 네트워크 사의 이번 전략은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X-BOX를 통한 가정용 게임기 시장 진출 등의 영향이 많은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