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동양종합금융증권의 ‘MY SMART W’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즐기러 간 여름 휴가지에서도 급하게 현금을 찾아 써야 할 때가 종종 생긴다. 이런 점을 감안해 동양종합금융증권에서는 지난달 아이폰·아이패드용 증권거래 서비스인 ‘MY SMART W’(모바일 트레이딩 서비스)를 선보였다.

어디서든 무료 출금 ATM 안내서비스 가능

이 서비스는 가까운 동양종금증권 지점 및 ATM(금융자동화기기) 찾기 서비스를 탑재하고 있어 무료 현금출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ATM이나 지점을 안내해 준다.

이처럼 동양종금증권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모바일을 통해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다양한 모바일 트레이딩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스마트폰 증권거래와 아이패드·갤럭시탭 등 태플릿PC 증권거래는 물론 웹기반 서비스인 ‘My Mobile Web’까지 구비했다. 이 같은 다양한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주식거래가 가능해진다.

특히 이 회사는 지난달 아이폰·아이패드용 증권거래 서비스인 모바일 트레이딩 서비스 ‘MY SMART W’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있다. 이 서비스는 주식, ELW, 선물옵션 등에 대한 보다 강력하고 빠른 모바일 매매를 지원하기 위해 기존 어플리케이션과 다른 특화된 호가주문 및 예약주문 서비스를 탑재했다. 동양 리서치 자료 등 실시간 투자정보는 물론 CMA 잔고 조회 및 이체, 펀드 잔고조회 등 최적화된 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9월까지 MY SMART W 오픈기념 이벤트

가까운 동양종금증권 지점 및 ATM(금융자동화기기) 찾기는 기본 서비스에 속한다. 나아가 지점별 트위터 연동을 통해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해 실시간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 기능도 갖추었다.

한편, 9월 말까지 ‘MY SMART W 오픈기념 All Free’ 이벤트를 진행한다. ‘MY SMART W’를 비롯해 모든 모바일 서비스매체와 태블릿PC 증권서비스를 통해 월 1회이상 거래를 할 경우 거래금액과 상관없이 갤럭시S2, 아이폰4 등 최신형 스마트폰 할부금을 전액 지원한다. 또한 신규 및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간 모바일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 혜택과 함께 MY W 자산관리통장을 통해 발생되는 모바일 이체 수수료 전액을 면제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동양종금증권 공현준 e-Biz팀장은 “새로 출시한 ‘MY SMART W’ 모바일 증권거래서비스는 특화된 주문 기능을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증권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면서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는 물론 뱅킹수수료 면제, 풍성한 경품 혜택 등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향후 안드로이드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갖춰 차별화된 서비스로 모바일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월 평균 스마트폰 거래금액 9438억원 상당

그외에 팍스넷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종목추천·시황 등의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함과 동시에 시세조회 및 주식주문도 가능한 ‘U팍스 동양증권’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복잡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모바일 안에 내장된 웹브라우저를 통해 m.MyAsset.com으로 접속하면 다양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웹기반 서비스 ‘My Mobile Web’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현재 동양종금증권의 전체 모바일 증권거래 월 평균 거래액은 최근 3개월 기준 1조 2192억 원이다. 특히 이 가운데 스마트폰을 통해 9438억 원 정도가 거래됐으며, 그 비중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 회사는 이번 ‘MY SMART W’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안드로이드, 윈도우모바일 등의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 문의=동양종합금융증권 고객지원센터 1588-2600

<성태원 기자 seongtw@joongang.co.kr 일러스트="이말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