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도메인 일반 경매 첫선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 도메인을 오프라인에서 공개적으로 경매하는 행사가 국내에서 실시된다. 인터넷 도메인 경매사이트인 쉬즈옥션 닷 컴(www.shesauction.com)은 오는 24일오후 서울 강남 COEX 맞은 편 섬유센터에서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도메인과 위탁받은 도메인 등 19개를 최저 500만원에서 최고 60억원에 경매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도메인 경매가 주로 인터넷상(온라인)에서 부분적으로 거래돼 왔고 일부외국에서 매매된 적은 있으나 국내 오프라인에서 실제로 다른 경매와 마찬가지로 이뤄지기는 이례적이다.

이번에 경매되는 도메인을 보면 최저 낙찰 예정가격이 500만원짜리인 도메인은 car-engineer.com과 shesfood.com이며 최저 낙찰 예정가격이 가장 높은 60억원짜리는koreansbank.com이다. 또 koreanscasino.com은 최저 낙찰 예정가가 20억원이며koreanscard.com과 koreanstrust.com은 각 5억원으로 최저 낙찰 예정가격이 제시됐다.

쉬즈옥션 닷 컴 박종윤 개발본부장은 "인터넷 회사들이 도메인을 알리기 위해 수익의 상당부분을 지출하는 현실에서 한두번만 들어도 사업내용을 알 수 있는 특화도메인과 포털도메인 위주로 분양해 사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주겠다"고 말했다.

쉬즈옥션측은 이번 경매를 계기로 국내 도메인 확보전쟁이 더욱 가열될 것으로 보고 한달마다 도메인 경매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지금까지 한국에서 거래된 도메인중 최고가는 코리아 닷 컴으로 55억원에 거래됐다. 참가접수는 전화 (02)3446-0253, 팩스 (02)3446-0254로 연락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