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2〉 1차 베타테스트 일정 발표!

중앙일보

입력

밀레니엄 최고 기대작으로 평가받고 있는 블리자드 사의 액션 롤플레잉 게임 <디아블로 2>의 베타테스터 일정이 드디어 발표됐다.

블리자드 사는 자사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디아블로 2>의 베타 테스트 접수를 3월 20일 하루 동안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베타테스트는 이미 알려진 대로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지역에 한정되어 실시되는 클로징 베타 테스트 방식이다.

별도의 베타테스터 등록란을 통해 접수한 유저들 중 총 1000명을 뽑아 실시하게되는 이번 베타테스트는 미국 서부 시간으로 3월 20일 새벽 0시 1분부터 24시간 동안 실시된다.

회사 측에서는 베타 테스트 접수 후 약 일주일 안에 개별적으로 전자 메일을 통한 통보와 자사의 멀티플레이 서버인 배틀넷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첫 번째 베타테스트에서는 배틀넷 서버를 통해서만 플레이가 가능하며 별도의 채널이 만들어져 게임을 즐기게 된다.

이번 버전에서는 게임 내에 등장하는 5개의 모든 클래스(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1개의 Act를 중심으로 진행되게 된다.

기본적으로 약 2∼3달 정도의 베타테스트 기간을 갖는 블리자드 사의 관례로 보아 한국 사람들도 참여할 수 있는 2차 오픈 베타테스트는 5월 말에서 6월 초에 실시될 가능성이 높다.

디아블로 2에서는 모든 내용의 한글화는 물론 한국의 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여러 가지 요소들이 추가되어 벌써부터 많은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중이다.

베타 테스터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펜티엄 233 이상, 32MB 이상의 램, 4배속 이상의 CD-ROM 등을 장착한 컴퓨터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기본적으로 17세 이상이여야 한다. 디아블로 2의 게임연령등급(ESRB : Entertainment Software Rating Board)이 17세 이상이기 때문이다.

블리자드 홈페이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