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 없는 소셜&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 - 이용자/가맹점 간 관계형성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모바일커머스코리아의 M커머스(엠커머스)


무선 인터넷 기술이 발전하면서 데이터 중심의 통신 서비스가 본격화됨에 따라 이동통신 단말기와 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해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물품까지도 구입할 수 있는 새로운 전자상거래 방식인 M커머스의 바람이 거세다. 'M'은 이동전화를 뜻하는 '모바일 폰(mobile phone)'의 첫 글자를 딴 것.

M 커머스는 휴대한 채 이동이 가능하고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기술 역시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어 각국 정부에서도 활성화 방안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수수료 없이 반값할인 광고를 해주는 소셜&모바일커머스가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모바일커머스코리아가 선보이는 스마트폰 위치기반 어플리케이션인 ‘M커머스(엠커머스)’ 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모바일커머스코리아’(대표이사 유현석, 유대근 www.mobilecommerce.co.kr)가 선보이는 ‘M커머스’는 입점 가맹점들에게 횟수에 관계없이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수수료없이 무료로 이용할수 있다. 아울러 모바일 위치기반 SNS어플로 사용자 주변의 전국 400만여 개 모든 업종의 위치 및 전화번호 서비스, 업체의 실시간 할인쿠폰 및 통신사 멤버스 샵 위치정보에 할인안내 정보를 추가 제공하여 실 사용에 뛰어난 편의를 제공하는 어플이다.

이에 지난 18일 출시된 ‘M커머스’는 ‘카카오톡처럼 안 쓰면 바보 되는 어플’을 컨셉으로 3일만에 5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바 있다. 또한 자체 소셜커머스 웹사이트인 티켓세상(www.ticketsesang.com)에서는 M커머스 제휴업체들에게 수수료 없이 쿠폰판매 진행을 가능하도록 하여 기존 소셜커머스의 업계와 전혀 다른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커머스코리아 측은 “기존 소셜 커머스가 10~20%의 비싼수수료와 일회성으로 할인 쿠폰을 제시한 뒤 한번 쇼핑으로 끝나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이용자와 가맹점 간의 꾸준한 관계를 형성하고, 개인상점마다 독특한 아이디어 장을 열어갈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말했다.

또한 유현석 대표는 “구로지역 매거진 발행사인 디지털밸리소셜클럽과 협력하여 서울시 전지역 매거진 사업, 아이패드용 지역 매거진 어플리케이션 출시 등 앞으로 소비자들과 가맹점들이 소통 할 수 있는 진정한 소셜&모바일커머스를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