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30일 ‘통합 창원시’ 1주년 기념 음악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1면

30일 ‘통합 창원시’ 1주년 기념 음악회

경남 창원시는 통합시 출범 1주년을 맞아 30일 오후 7시 창원종합운동장에서 축하 기념음악회를 연다. 음악회에는 박현빈이 창원시를 주제로 한 ‘우리는’이라는 제목의 대중가요를 발표한다. 다음달 1일에는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제1회 시민의 날 기념식이 열리고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마산 회원구 3·15 아트센터에서 ‘기록에서 찾는 창원의 뿌리’라는 제목의 역사기록전시회가 열린다.

부산시 대표 생선 고등어 ‘시어’ 선정

부산시 시어(市魚)로 고등어가 선정됐다. 부산시는 시의원과 수산업계 및 학계 관계자 등 13명으로 구성된 ‘부산시 시어(市魚) 선정 심의위원회’가 고등어를 시어로 선정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시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에서도 참가자 의 60.1%인 5673명이 고등어를 꼽았다. 시는 ‘시어 추진 협의체’를 구성해 고등어를 브랜드로 하는 관광상품을 개발, 다양한 캐릭터 개발 등 적극적인 활용을 유도하기로 했다.

경남, 도립노인병원 위탁법인 신청 접수

경남도는 도립노인전문병원(사천시 축동면) 위탁운영자를 모집한다. 수탁기간은 8월 9일부터 2016년 8월 8일까지 5년간이며, 1회 연장할 수 있다. 도내 의료법인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현재 도립(시·군립 포함) 정신·노인전문병원을 수탁운영하고 있는 의료법인은 제외된다. 접수는 다음달 7일부터 11일까지 도청 보건행정과에서 한다. 설명회는 28일 오후 3시 도청 투자유치상담실에서 연다. 055-211-4983.

울산 ‘이마트 트레이더스’ 조성계획 철회

울산 이마트 학성점을 창고형 대형마트인 이마트 트레이더스로 바꾸려던 계획이 철회됐다. 울산 중소상인 살리기 네트워크와 울산 생활용품 유통협동조합은 “이마트 측이 전환 계획 철회를 중소기업청에 통보했다”고 26일 밝혔다. 지역 상인단체들은 이마트 학성점과 중구 학성새벽시장 사이에서 무기한 농성을 벌이며 이마트의 창고형 대형마트로 전환을 반대해 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