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페어차일드 반도체, 6리드 패키지 TinyLogicTM 출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소형 패키지, 저전압 고성능 로직제품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페어차일드 반도체는 2개의 TinyLogicTM 제품을 출시하고6리드 패키지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제품은 2.1mm x 2.0mm의 풋프린트에 2-3개의 개별 기능을 하나로 결합하여 PCB에서 차지하는 면적이 대부분의 8리드 제품에 비해 1/3정도가 소요되며 2, 3개의 로직 기능을 하나의 패키지에 결합하여 설계시에 보드의 공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NC7SZ18은 1:2 비인버팅 디멀티플렉서로서 A핀으로 데이터를 받아들인 후 선택핀 S가 각각 LOW또는 HIGH에 따라 Y0나 Y1으로 출력을 내보내는 기능이 있으며 선택되지 않은 아웃풋은 고임피던스 상태에 놓이게 된다.

또한, NC7SZ19는 1:2 공통 아웃풋 이네이블을 가진 디코더이며 이것은 칩 실렉트라고도 하는데 다른 기능들을 선택하거나 휴대용 통신 장비의 플래시 메모리와 같은 추가 칩셋을 선택하기 위해 자주 사용된다.

TinyLogicTM은 주로 휴대용 CD 플레이어, 디스크 드라이브, 휴대폰, 삐삐, 라디오, 디지털 카메라, PCMCIA 카드, 휴대용 컴퓨터, 도킹 스테이션과 같은 공간 제약형 시스템들에 사용되기 위해 개발되었는데 일반적으로 6리드 버퍼는 PDA와 노트북 컴퓨터 등 고밀도를 요구하는 제품에 주로 사용된다.

이 제품군의 제품들은 설계자가 기판을 교정하려고 할 때 레이아웃을 최소한으로 변경하기만 하면 된다.

TinyLogicTM의 초고속(UHS)제품군에 속하는 NC7SZ18과 NC7SZ19는 LCX와 동일한 성능을 가지며 1.8V에서 5.5V의 넓은 동작 전압범위에 걸쳐 낮은 소비전력을 유지하면서도 고출력 구동능력을 가지며 초고속( 공급전원이 5V일 때, 50 pF의 용량으로 평균 전파지연시간(tPD) 3.5 ns)을 달성하기 위해서 향상된 CMOS공정으로 제작되었다.

그 외의 특징으로는 정전시에 인풋/아웃풋상에서 고임피던스 구현, 5V에서 3V로의 전환을 용이하게 해주는 과전압허용입력, 그리고 특허를 받은 노이즈/EMI감소 회로가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