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 평형으로 무장한 그린아파트가 온다! 포스코건설, 6월 울산 ‘문수산 더샵’ 분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중소형 평형으로 무장한 그린아파트가 온다!
포스코건설, 6월 울산 ‘문수산 더샵’ 분양


- 포스코건설, 울산 울주군 범서읍 굴화장검지구 내 1,005가구 규모의 ‘문수산 더샵’ 6월 분양 예정

- 최근 5년간 중소형 평형 공급이 전무한 울산지역에서, ‘문수산 더샵’은 전용면적 기준 85 m² 이하로 구성된 1,005가구 대단지로 수요자 눈길 끌어

- 문수산 자락에 위치한 ‘문수산 더샵’은 자연친화적 입지 환경에 무거동 생활권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뛰어난 주거환경을 자랑

부산 發 부동산 열풍이 울산으로 번져가면서 울산에 1,005가구 대규모 단지를 중소형 평형으로 무장한 아파트가 선보여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6월 울산 울주군 범서읍 굴화장검지구 2블록에 ‘문수산 더샵’을 분양한다. 대지면적 46,820m² 위에 지하 3층 ~ 지상 최고 32층, 10개 동 총 1,005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전 가구를 전용면적기준 85m² 이하로 구성한다.

문수산 자락에 위치한 ‘문수산 더샵’은 쾌적한 주거환경, 중소형 특화 대단지, 뛰어난 교통여건 등으로 주목 받고 있다.

아파트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문수산 더샵’은 자연친화적인 입지를 자랑한다. 문수산 자락에 위치해 문수산의 사계절 청정자연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에서 문수산 자연 조망이 가능하다. 12.39%의 낮은 건폐율로 다양한 조경시설 등 녹지공간을 조성하여 단지의 ‘그린’ 프리미엄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단지 내 둘레가 100m에 달하는 중앙잔디광장과 약 1Km의 둘레길은 ‘문수산 더샵’의 그린 프리미엄 가치를 더욱 높여줄 전망이다. 10개 동 전체 1~2층에 필로티 설계를 적용하여 저층 조망권과 바람길을 확보하는 개방감을 높일 계획이며, 100% 지하 주차장 구조로 단지 내 매연과 소음을 절감하고 단지 내 교통안전사고 예방도 가능하게 조성할 예정이다.

전 가구를 전용면적기준 85m² 이하로 구성하는 것도 주목 받고 있다. 전국적으로 1~2인 가구가 증가하는 등 중소형 평형대의 강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울산 지역에서는 최근 3년 동안 중소형 평형의 신규 공급이 전혀 이뤄지지 않은 상황이었다.

중소형 평형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문수산 더샵’은 1,005가구 대단지 전체를 전용면적기준 85m² 이하로 공급할 계획이어서 중소형 평형대에 입주하기 위한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최대 관심 분양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수산 더샵’은 울주군에 위치하여 다양한 농어촌 혜택을 받으면서, 생활권은 남구에 편입되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하기 용이하다. 인근 초•중•고등학교와 울산대학교가 근접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며, 단지 주면 원예농협 하나로마트와 울산대학교 상권 및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 교통환경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문수산 더샵’은 KTX 울산역과 자동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울산~언양 고속도로와 부산~울산고속도로, 국도 24호선에도 인접해 편리한 교통망을 갖는다.

포스코건설의 ‘문수산 더샵’은 오는 6월 분양 예정이다.

- 문의전화 : 1577-2505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