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천년 시장에서 도약하는 AMD 애슬론

중앙일보

입력

AMD는 800MHz 애슬론 프로세서를 발표하고 주요 제조업체들에 800MHz AMD 애슬론 프로세서를 공급키로 하는 등 새 천년을 주도하기 위한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디뎠다.

세계 최초의 7세대 x86 프로세서인 AMD 애슬론 프로세서는 그간 최고의 성능으로 고성능 및 일반 컴퓨터 사용자가 최상의 컴퓨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왔다.

AMD 애슬론 프로세서는 지난 6월 출시 이후 상당히 널리 보급되었으며 그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컴팩의 컨슈머 데스크탑 제품 마케팅 담당 이사인 마크 베나(Mark Vena)는 “AMD의 애슬론 프로세서 기반 프레자리오(Presario) 시스템 제품군이 일반 사용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800MHz 애슬론 프로세서를 탑재한 프레자리오 5900Z가 컴팩의「빌트 포 유(Built for You)」프로그램을 통해 1월 6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고 밝혔다.

IBM의 월드와이드 데스크탑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칼라 데이비슨(Carla Davison)은 “IBM은 800MHz AMD 애슬론 프로세서가 탁월한 마이크로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고 밝히면서 “IBM 압티바 PC 880는 27GB HDD와 IBM 고대역폭 ADSL 카드가 결합되어 좋은 가격대에 뛰어난 제품을 필요로 하는 고성능 컴퓨터 사용자에게는 가장 현명한 선택일 될 것입니다”고 자신했다.

한편, AMD 애슬론 프로세서는 포츈 500대 기업인 게이트웨이 「셀렉트PC시리즈(Select PC Series)」에도 탑재된다. AMD의 판매담당 부사장인 롭 허브(Rob Herb)는 “AMD 애슬론 프로세서의 우수한 기술은 사용자들이 게이트웨이 제품에 기대하는 것 이상의 컴퓨팅 경험을 가지고 왔습니다. AMD는 게이트웨이 같은 고급 PC 제조업체가 제품 포트폴리오에 애슬론 프로세서를 채택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라고 말했다.

800MHz AMD 애슬론 프로세서의 성능과 AMD의 혁신적인 인핸스드 3DNow!™기술이 결합됐을 경우, 기업 및 소비자용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자 생산성 향상, 영화 수준의 비주얼 이미지, 풍부한 오디오, 향상된 인터넷 경험이 가능하다.

이처럼 새천년 벽두부터 AMD의 활동은 매우 두드러지면서 인텔 아성에 대해 꾸준이 도전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