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보험비교 전문사이트 '연금닷컴’ 1:1 전문가 상담으로 화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노년층 인구비율의 급증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은퇴후 삶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국민연금은 기본생활비를 보장해주지만 65세 이후에야 나오고, 퇴직연금도 아직 활성화되지 않아서 개인연금으로 노후 준비를 서둘러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데, 최근 연금보험 비교 전문사이트 연금닷컴에서는(www.yungum.biz)에서는 이러한 니드를 감안한 비교 분석 상담으로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과 만족을 얻고 있다.

연금닷컴의 관계자에 따르면, 보험사마다 연금보험상품이 6~7개씩 있고, 생명보험사만 국내에 22개사가 영업을 하고 있으므로 수백개의 연금보험상품 중 고객분께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연금보험을 비교하고 가입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고 한다.


연금보험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소득공제가 되는 연금저축, 소득공제는 되지 않지만 10년이상 유지시 비과세가 되는 공시이율형 연금보험과 변액연금보험으로 구분된다. 이 중에서도 특히 전년대비 변액연금보험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투자수익이 마이너스가 나더라도 연금전환 시기에는 최소한 원금보장이 되기 때문에 공시이율보다 높은 수익을 원하는 가입자들의 수요와 잘 맞아떨어진 결과이다.

최근 주식시장까지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변액연금보험 상품에 대한 문의가 더욱더 급증했는데, 회사별 상품별로 보증방식이나 사업비, 펀드 수수료, 단점과 장점을 꼼꼼히 비교해 봐야 고객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고를 수 있다고 한다.

나에게 꼭 맞는 상품 고르기

연금보험은 수입이 끊어진 은퇴 이후의 노후생활을 준비하는 것이므로 보장성 보험보다도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나에게 꼭 맞는 맞춤 옷처럼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연금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한 첫 번째 단추를 잘 꿰는 것이다.

연금닷컴 김종국 수석팀장은, “저희 회사는 평균경력 7년이상의 베테랑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연금보험 비교 상담을 받아보시면 후회가 없을 것입니다.”라고 자신있게 말하였다.

문의 : 1644-1848 / www.yungum.biz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