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SK 스카이뷰 건강 아파트 뜬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이 고급화•다양화 되고 있는 가운데 ‘수원 SK 스카이 뷰’에 해수풀 수영장이 등장한다.

해수 풀 시스템은 인체에 해로운 화학약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최소한의 소금을 이용한 전기분해로 혼합 살균물질을 생성해 정화하는 친환경 살균방식이다. 이에 따라 그동안 염소 소독 방식으로 인해 문제가 돼 왔던 이용객들의 피부염과 눈의 충혈 예방효과가 있을 전망이다.

SK건설 관계자는 “입주민들의 건강관리는 물론 기존 수영장의 염소투입방식에 비해 비용이 절감되므로 관리비용도 70%나 줄일 수 있는 효과까지 있다”고 설명했다.

SK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정자동 일대에 짓는 수원 SK 스카이 뷰는 18만4421㎡의 부지에 지하2층∼지상 40층, 26개동 규모 총 3498세대로 건립된다.

커뮤니티 시설은 단지 중앙에 지하 2층~지상 2층에 조성되며 주요 시설로는 휘트니스, 실내골프장(약 20여 타석), 다목적 실내체육관(배드민턴 2면), 실내 해수풀 수영장(25m 3레인 및 유아풀), 독서실, 문고, 경로당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가족 행사나 집 수리 등이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스트룸도 마련된다.

■ 분양문의: 031-268-3600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