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크 III 아레나에 T-Buffer 디지털 시네마틱 효과 적용

중앙일보

입력

최근 개발 계획이 발표된 Voodoo 5의 독특한 기술인 T-Buffer 디지털 시네마틱 효과가 퀘이크 III 아레나에 적용 됐다.

3dfx 인터액티브 사는 T-버퍼 기술을 이용하여 만든 이 게임 데모의 스크린 샷을 공개하였는데 이 스크린 샷은 앞으로 출시될 Voodoo 5 비디오 카드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들의 그래픽 퀼리티를 기존에 비해 훨씬 강화 시켜 줄 것으로 보인다. (개발 계획이 함께 발표된 Voodoo 4 카드 는 T-버퍼를 지원하지 않는다.) 개발사는 이 기술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퀘이크 III 아레나 스크린 샷이 많은 게이머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Buffer 디지털 시네마틱 효과가 적용된 퀘이크 III 아레나의 스크린 샷을 살펴보면 먼저 안티 알리아싱 (anti-aliasing : 모서리 부분을 부드럽게 처리 해주는 기법)의 적용을 들 수 있다.

두 번째 캐릭터의 움직임이 모션 블러 처리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게이머들은 캐릭터가 화면상에서 이동시 움직임의 잔상이 생기도록 모션블러효과가 인물 뒤에 나타나도록 설정 할 수 있다.

이 기술이 적용된 비디오카드를 사용하는 퀘이크 III 아레나의 플레이어는 보다 더 소름끼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