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 반값시대 도래, 소셜커머스 소셜벼룩시장 오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제 무엇이든 반값에 살 수 있는 반값시대이다. 공동구매 개념인 소셜커머스(Socail Commerce)가 많은 사람들에게 경제적인 도움이 되면서 반값시대가 현실화 된 것이다. 이제 영화 연극을 보거나 유명 패밀리 레스토랑, 자동차 유지부터 병의원까지 제값 내고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정보화 시대에 뒤쳐진다는 얘기를 들을 정도이다.

소셜커머스는 사회 경제적으로 긍정적인 측면이 많은 시스템이다. 상품을 제공하는 업소의 입장에서는 제품의 광고 홍보효과를, 소비자는 파격적인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는 누이 좋고 매부 좋은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이런 장점들로 최근 소셜커머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 특히 소셜벼룩시장 소-파인드닷컴(www.so-find.com)은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이나 기타 소셜커머스 사이트들이 상상도 할 수 없었던 파격적인 할인과 공동구매 ‘함께가요’나 구인구직, 무료쿠폰 등의 기타 소셜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제휴 및 입점을 원하는 업체들에게 강한 매력을 주고 있다.


홈페이지 메인을 장식하고 있는 소파홈에서는 입점 제휴가 된 업체에 한하여 매일 쿠폰들이 보여 지게 되며, 따로 배너광고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있다.

회원들을 위한 편리성과 정보공유도 대단하다. 소-파인드닷컴은 기존 메타사이트와 차이를 두기 위해 회원입장에서 정보검색의 편리성에 주안점을 두고자 간편모음을 따로 만들어 두었다. 간편모음은 누구나 선착순으로 등록이 가능하며, 협의를 통해 자동연동도 가능하다.

간편모음 게시판은 전국의 소셜커머스 쿠폰을 한 자리에 모으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전국의 소셜 정보를 누구나 올릴 수 있게 만들어서 회원이 직접 주도적인 정보제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매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한 번 찾아온 소비자들이 미래에 판매될 쿠폰을 미리 예측할 수 있게 배려한 미리보기 서비스도 눈에 띈다. 미리보기서비스는 소파인드닷컴 단독적으로 시행하여 다른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서비스로서, 타 사이트에서 판매되기 하루나 일주일 앞서서 판매될 쿠폰을 예상할 수 있으며, 이는 거대한 광고효과로 판매 업체들의 마케팅 전략으로 더없이 안성맞춤이다.

할인쿠폰의 취소와 환불이 되지 않는 특성에 따라 여분의 쿠폰을 통해서 2:2, 4:4 등 다수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를 찾는 ‘함께가요’ 코너와, 소셜커머스 관련 구인 구직을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해볼 수 있는 ‘구인구직’서비스 또한 소비자들과 판매자들 간에 원활한 소통을 위한 정보교류의 장으로 한몫을 단단히 해낼 것으로 예상된다.

운영진은, “소셜커머스는 소비자를 위한 상품과 정보가 다양해야 도태되지 않고 살아남을 수 있다. 소파인드닷컴은 매일 국내 모든 소셜커머스 정보를 제공하고자 현재 전액 무료사이트로 만들어졌지만, 소셜커머스 업체가 좀 더 차별화된 광고를 원할 경우 소파홈을 통해 향후 배너광고 등의 유료화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장래성 있는 소셜커머스 사업에서 소비자와 판매자간의 신뢰도를 높이는 경영전략으로 승부하겠다는 소파인드닷컴의 꾸준한 성장을 기대해 본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