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흑마늘 구정 선물로 많이 찾는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민족 최대의 명절 구정이 가까워지는 이때 부모님께 드리는 선물을 준비하는 발길로 분주한데 그중 의성흑마늘을 찾는 사람들이 유난히 많이 늘어나고 있다.

가짜 흑마늘 사건으로 흑마늘에 대한 불신감이 높아지긴 했으나 의성마늘을 사용하여 제대로 만든 의성흑마늘은 여전히 구정 선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의성흑마늘을 개발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많은 호응을 받고 있는 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http//blackgarlic.co.kr)은 의성토종한지형마늘을 사용하여 특허(제10-0857270호) 받은 발효, 숙성기술로 45일 동안 충분한 시간을 거쳐 흑마늘을 제조하고 있다.

가짜흑마늘 제조업자들이 타 지역에서 가짜의성흑마늘을 제조 유통시켜 의성지역 흑마늘 조합에 많은 피해를 주었으나 모 방송사 뉴스에서 본토 의성흑마늘이 피해를 보고 있다는 내용이 보도되면서 소비자들이 다시 찾고 있어서 다행한 일이라고 조합 관계자는 밝히고 있다.

의성토종마늘로 만든 의성흑마늘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워야 지역 특산물인 의성마늘을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된 의성흑마늘은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은지 오래다.

제38회 제네바국제발명전, 제61회 독일신제품발명품경진대회, 2009 서울국제발명전에서 금상을 수상하여 세계적인 발명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원용덕 의성흑마늘은 2010 농수산식품부선정 파워브랜드, 2010 경상북도 Pride 상품으로 지정되어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였으며 이런 브랜드 가치를 지키기 위하여 품질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앞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힌 이 조합은 의성흑마늘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우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고 하는데 최근 “꽃바람 여인‘을 부른 인기가수 조승구씨가 의성흑마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어서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도움말: 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 (http//blackgarlic.co.kr)
문의: (054)834-7702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