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영청솔학원, 성적 오르면 수업료 최고 70% 감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14면

일영청솔학원은 5년 전 설립돼 비교적 역사가 짧다. 그러나 청솔학원의 오랜 진학지도 노하우로 2010학년도 기준으로 수강생의 93%가 서울권 대학에 진학했다. 체계적인 진학 자료와 풍부한 대입 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수험생들의 진학을 돕는다. 많은 기숙학원에서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지 못한 수강생에 대해 재입학 수강료를 할인 또는 면제해주는데, 일영청솔학원은 이런 제도가 없다. 진학 성공률이 높다는 자신감 때문이다.

다양한 장학금 혜택은 이 학원의 큰 장점이다. 지난 수능에서 언어·수리·외국어 3개 영역 성적 백분위 합이 288이내인 재수생은 1년 동안 수업료 전액을 면제 받을 수 있다. 모의고사 성적 향상 폭에 따라 지급되는 장학금도 있다.

2개월 평균 30점이 오른 경우 수업료의 30%가, 40점이 오른 경우 50%가 면제된다. 50점 이상이 오르면 수업료의 70%를 장학금으로 받을 수 있다. 서울대, 의대, 치대, 한의대 합격생에게는 특별장학금을 주고 대학 입학금도 보조해준다. 학급 반장은 교재비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영청솔학원은 학생들의 수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수능 성적과 입학 때 실시하는 레벨 테스트 성적을 기준으로 ‘상·중상·중·하’로 나눠 수준별로 반을 편성한다. 한 반 정원은 25명이다.

서울대, 의대, 치대, 한의대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은 따로 모아 소수정예반을 편성한다. 확실한 목표를 함께 공유하며 학생들 사이에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성적 향상을 이끌어내려는 것이다.

일영청솔학원 출신인 김현수(성균관대 의예과 1)씨는 학원의 큰 장점으로 “강사와 언제든지 질의응답을 할 수 있고 개별지도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점”을 꼽았다. 일영청솔학원은 정규수업시간이 끝난 후 보충학습으로 ‘그룹과외식 첨삭수업’을 진행한다.

5명의 학생이 한 그룹을 구성해 그룹과외처럼 강사에게 부족한 부분에 대한 개별 교과지도를 받을 수 있다. 이 수업은 수업 이해가 미진한 학생들 대상의 보충학습과 상위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고난도 문제 풀이 심화수업으로 나눠 진행한다. 개념 설명부터 문제풀이 과정, 첨삭에 이르기까지 강사로부터 꼼꼼하게 지도 받을 수 있어 학생들이 취약한 부분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이 학원의 또 다른 특징은 인터넷 강의를 강사와 함께 듣는다는 점이다. 인터넷 강의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중하위권 학생들은 눈여겨볼 만 하다. 학생과 강사가 함께 인터넷 강의를 시청한 후 20분 동안 확인학습과 평가가 이뤄지며, 하루 2개 이상의 강의를 들을 수 없다. 인터넷강의를 듣다가 질문이 있으면 함께 시청하는 강사에게 바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적성검사도 실시해 학생의 성격 유형을 파악한 뒤 개인에게 맞는 학습스타일을 찾아 맞춤형 지도를 한다. 외향적인 학생들에게는 토론식 수업과 함께 열린 공간에서 하는 자율학습을 권한다. 내향적인 학생들에게는 조용한 독서실에서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이렇게 성격에 맞는 공부법으로 효율적인 학습을 돕는다.

● 주소: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석현리 405-1
● 문의: 031-837-0050, www.iycheongsol.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