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우대학 호텔항공여행과, 지역거점학과로 거듭나...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동우대학(총장 박경재) 호텔항공여행과는 1981년 관광과로 출발한 30년 역사의 명문학과로서 지역거점학과로 거듭나고자 2011학년도부터 학과명을 변경하게 되었다.

그동안 배출된 4,500명 이상의 졸업생들은 대학교수, 관광관련 중소기업 CEO, 대기업 중견관리자, 지방자치단체 의원과 다수의 여행사 CEO로 국내외에서 성공적인 사회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해마다 95% 이상의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호텔항공여행과는 체계적인 현장교육을 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있다. 이론교육은 물론 체험학습을 통해 사회가 요구하는 전문직업인을 양성하여 졸업과 동시에 관광호텔, 항공사, 여행사, 면세점, 리조트업체, 테마파크, 호텔카지노 및 해외 관광호텔 및 현지여행사로 취업되어 학생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주말 및 방학을 이용한 유급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점도 취득하고 등록금도 해결함으로써 부모님들의 학비부담을 덜어 드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기 중 자기계발을 위한 재학생 전원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서 폭넓은 경험과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그리고 일정기간 교육을 통하여 국내여행안내사, 호텔서비스사, 국외여행인솔자 등의 자격증을 졸업과 동시에 취득할 뿐만 아니라 통역안내사, 문화관광해설사, 조주기능사 등의 자격증도 획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