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 벤처기업 전국대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국내외 벤처기업인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교환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99 벤처기업 전국대회'가 28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COEX)에서 열린다.

25일 중소기업진흥공단에 따르면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중진공이 주관해 `새천년의 희망, 새로운 도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는 ▶제품.수출박람회 ▶벤처에인절마트 ▶한민족벤처포럼 ▶벤처기업대상 시상식 등으로 이루어진다.

`벤처기업 제품.수출박람회'에는 첨단 신기술을 보유한 131개 벤처기업이 참가,생산제품을 전시·홍보하고 행사에 초청된 국내외 바이어 및 투자자들과 수출·투자상담을 벌인다.

벤처기업의 자본조달과 에인절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벤처마트'는 28일오후 2시부터 코엑스 대회의실에서 열리며 뛰어난 기술력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48개 벤처기업이 투자유치설명회, 투자자문·상담을 실시한다.

29일 오전 10시 코엑스 국제회의실에서 열리는 `한민족 벤처포럼'에서는 실리콘밸리, 뉴욕 등에서 활약하는 재미교포 벤처기업인과 벤처전문가를 초청, 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전략과 해외자본 유치방안을 듣는다.

한편 28일 오전 10시 코엑스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벤처기업대상 시상식'은 올해의 우수 벤처기업과 벤처산업 육성에 공로가 큰 유공자 및 유공기관을 발굴, 포상하는 자리이다.

최고의 영예인 동탑산업훈장에는 폰뱅킹개발업체인 ㈜로커스가 선정됐으며 철탑산업훈장에는 디지털 위성방송수신기 생산업체인 ㈜휴맥스가, 산업포장에는 네트워크 보안업체인 ㈜시큐어소프트가 각각 선정됐다.

또 벤처기업지원 유공자 부문에서는 김영준 LG창업투자㈜ 대표이사가 기술력있는 44개 벤처기업에 대해 220억원을 지원한 공로가 인정돼 산업포장을 수상한다. [서울=연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