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속옷 트렌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크리스마스를 앞둔 이맘때 길거리는 빨간색과 하얀색 장식으로 넘쳐난다. 산타클로스의 빨간색 모자와 그 위에 쌓이는 하얀색 눈, 크리스마스 선물로도 빨간색은 인기다. 특히 빨간 속옷은 로맨틱한 연인 선물로 그만이다. 이번 시즌의 속옷 트렌드와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을 알아봤다.

예전 속옷은 지금보다 차분한 색이 주를 이뤘다. 코튼 소재에 피부색과 비슷한 파스텔 핑크로 단정하면서 무난한 게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최근 몇년 사이 속옷이 대담해졌다. 빨강이나 분홍처럼 색감이 강해진 것은 물론 디자인도 화려하고 대담해졌다. 안에 입기 아까울 정도다.

실제로 요즘 속옷은 옷 안에 감춰 입는 게 아닌,밖으로 내보여도 되는 ‘패션’이다. 몸의 실루엣을 살려 겉옷의 스타일을 잡아주는 기능은 기본이다. 움직일 때마다 슬쩍 보이는 속옷, 혹은 대담하게 보이도록 스타일링한 옷차림이 패션이 되는 시대다. 그 대표적인 예로는 시스루룩이 있다. 얇게 비치는 블라우스 안에 화려한 색의 언더웨어를 맞춰 입거나 어깨가 드러나는 상의에 브래지어의 어깨끈을 노출하는 스타일을 말한다. 속옷 같은 민소매 옷 등을 겉옷으로 입는 란제리 룩도 속옷 패션의 또 다른 예다.

섹시함을 강조하는 속옷 패션이 트렌드가 되면서 디자인도 대담해졌다. 예전에는 꺼렸던 검정·파랑·빨강 같은 짙은색을 쓰고, 호피무늬나 레이스 장식으로 화려함을 더했다. 기능적으로는 가슴을 볼륨업해주는 브래지어가 인기다. 가슴 라인을 풍성하게 해 여성미를 강조하고 상대적으로 허리는 잘록해 보이게 해 옷맵시를 살려주기 때문이다.

고마움 담아 아내에게 건네는 속옷

화려한 속옷은 자신보다 가족을 먼저 챙기는 아내를 위한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다. 빨간색 속옷은 매년 이즈음에 등장하는 베스트 아이템이지만 올해는 여느 해보다 색이 강렬하다.

캘빈클라인 언더웨어의 ‘퍼펙틀리 핏 부케’는 빨간 속옷에 분홍 레이스가 장식돼 화려하면서 사랑스런 느낌을 준다. 좀 더 섹시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엔비’ 속옷을 권한다. 화려한 장식을 줄이고, 섬세한 프린트를 넣어 세련된 느낌이다. 모두 마이크로 파이버 소재를 써 촉감이 부드럽고 착용감이 좋다.

달콤함 묻어나는 크리스마스 커플 속옷

커플 속옷도 인기 있는 선물 아이템 중 하나다. 캘빈클라인 언더웨어는 올해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커플 속옷 세트를 내놨다.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을 연상시키는 프린트의 빨간색 팬티와 크리스마스트리의 잎 모양이 그려진 회색 팬티가 있다. 색상과 프린트는 선택할 수 있으며 여성 파자마 팬츠도 함께 출시됐다. 

[사진설명]1.차분한 색이 주를 이루던 속옷에도 강한 패션 바람이 불어왔다. 최근 속옷은 강렬한 붉은색과 화려한 디테일로 대담해진 것이 특징이다 2.강렬한 붉은색이 포인트인 퍼펙틀리 핏 부케(왼쪽). 선물로 제격인, 캘빈클라인 언더웨어의 크리스마스 커플 속옷 세트.

< 이세라 기자 slwitch@joongang.co.kr >
[사진=캘빈클라인 언더웨어 제공]

속옷, 잘 고르고 제대로 입는 법

속옷을 바로 입으려면 자신의 사이즈부터 정확히 알아야 한다. 사이즈를 제대로 고르려면 입어보고 사는게 좋다. 브래지어는 상체를 숙이고 입는다. 먼저 브래지어 끈을 어깨에 걸고, 브래지어 컵의 밑 부분을 손으로 쥐고 몸을 크게 앞으로 굽히면서 가슴을 컵에 맞춘다. 끈을 흔들며 정리해 몸에 맞는지 확인한다. 입은 후에는 컵의 맨 윗부분을 잘 눌러 유두가 컵의 톱에 와 있게 조정한다. 마지막으로 팔과 어깨를 올렸다 내렸다 하며 브래지어가 전체적으로 움직이는 느낌이 없는지 확인한다.

◈캘빈클라인 언더웨어의 홀리데이 이벤트 = 캘빈클라인 언더웨어가 19일까지 홀리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20만원 이상 구매하면 ‘100% 당첨, 레드카드’를 주는 이벤트다. 레드카드에는 언더웨어 3만원 상품권, 캘빈클라인 진 액세서리 블랙 파우치, CJ라이프스타일 5만원 상품권, W호텔 와우 페스티벌 패키지 상품권, 일본 홋카이도 커플 여행권등 상품 내용이 적혀 있다.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전국매장에서 실시한다. ▶문의=02-3446-772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