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동정] APEC 중소기업장관 회의서 주제 발표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9면

APEC 중소기업장관 회의서 주제 발표

김동선 중소기업청장은 2~3일 일본 기후현에서 열린 제17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중소기업장관 회의에 참석해 ‘중소기업의 차세대 성장동력, 녹색기술’을 주제로 발표했다.

‘긍정조직행동’ 콘퍼런스 열어

김명언(서울대 심리학과 교수) 한국 에이아이(AI:Appreciative Inquiry·긍정조직행동)협회 회장은 5일 서울 용산구 백범기념관에서 ‘제1회 AI 콘퍼런스’를 연다. 이번 콘퍼런스에선 AI의 공동 창시자인 다이애나 휘트니 박사가 ‘긍정의 리더십:우리 시대의 필연적 요구’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미국 기업윤리 콘퍼런스 기조연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지난달 22∼2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하얏트리젠시호텔에서 열린 미국 기업윤리임원협의회(ECOA)의 ‘2010 기업윤리 콘퍼런스’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그는 연설에서 “존경받는 기업이 되려면 성장과 기여의 두 얼굴을 함께 지녀야 한다”며 홈플러스의 경영방침을 소개했다.

삼양 임직원 오대산 올라 2015비전 발표

삼양그룹 김윤 회장은 그룹 임원과 팀장급 이상 직원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일 오대산 정상에 올라 창립 86주년 기념식을 열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2015년까지 화학·식품·의약의 3대 핵심사업에서 매년 10% 이상 성장하겠다”는 내용의 2015비전을 발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