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 어때요>알리안츠 종신 보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종신보험의 인기 비결은 특약이 자유롭다는 점에도 있다. 고객이 자신에게 맞게 보험을 설계할 수 있는 '맞춤 보장'이 소비자들에게 어필 하고 있는 것이다.

알리안츠생명이 내놓고 있는 알리안츠 종신보험은 고객별 재정안정설계를 바탕으로 기본 보장이외에도 다양한 특약을 적용,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설계가 가능하다. 고객은 5년, 10년, 15년 또는 20년, 55세, 60세, 65세, 70세, 75세, 80세납 중에서 보험료 납입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납입주기는 월납, 3개월납, 6개월납, 연납 등이 있다. 주보험의 가입한도는 10억원.

고객은 필요에 따라 신정기특약, 재해장해보장특약, 재해사망보장특약, 가족수입보장특약, 3대성인병보장특약, 수술보장특약, 입원보장특약, 체감정기특약과 같은 특약을 함께 선택하여 보장을 강화할 수도 있다.

사망 또는 1급 장해시는 사망보험금이 지급되고 2 ~ 3 급 장해시는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또 보험료 자동 이체시에는 1%의 보험료 할인혜택이 주어지며 3개월분 이상의 보험료를 선납할 때는 예정이율에 따른 할인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35세 남자가 주보험이 1억원인 이 상품에 가입하면 20년간 매월 16만1천3백원의 보험료를 납부하게 된다. 알리안츠생명은 보험 재정 설계 전문가 조직인 프로페셔널 어드바이저(Professional Advisor)를 강남, 여의도 등 서울 3곳과 부산, 울산 등 지방 2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