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美 서비스만족도 닛산 제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5면

현대자동차가 최근 미국 평가기관인 JD파워사가 조사한 고객서비스 만족도 평가에서 포드와 폴크스바겐·닛산·마쓰다를 제치고 37개 주요 업체 중 2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차량등록 후 1~3년 된 차량을 대상으로 서비스 요원 만족도, 수리중 정비소 경험, 수리 후 차량 인도, 차량 수리 만족도 등 6개 항목을 1천점 만점으로 평가한 결과, 현대차는 지난해보다 18점 높아진 8백30점을 얻었다. 현대차는 마쓰다(8백28점),닛산(8백26점), 아우디(8백23점), 포드(8백22점), 미쓰비시(8백8점), 폴크스바겐(7백87점)보다 앞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