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인사] 농협 신용부문 대표 김태영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1면

◆농협 신용부문 대표 김태영

농협은 28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다음 달 10일 임기가 만료되는 김태영(58·사진) 농협 신용부문 대표를 재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김 대표는 29일 열리는 농협 임시 대의원회의에서 투표를 통해 차기 신용대표로 선출된다. 김 대표는 1971년 농협에 입사해 수신부장·금융기획부장·기획실장 등을 지냈고 2008년 7월 신용대표에 올랐다.

◆대한제당 부회장 백경목·설윤호

대한제당은 28일 백경목(59·사진 왼쪽) 대표이사 사장과 설윤호(35·오른쪽) 사업담당 부사장을 각각 대표이사 부회장으로 선임했다. 또 이추헌(58)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이명식(56) 부사장을 경영전략실 사장으로 각각 승진 임명했다. 설 신임 부회장은 이 회사 창업주인 고 설경동 회장의 손자이자 설원봉 회장의 1남1녀 중 장남이다. 2000년 대한제당에 입사해 기획실·식품사업부 등을 거쳤으며, 지난해부터 사업담당 부사장으로 미주지사 관련 업무를 총괄했다. 대한제당 측은 “조직 정비가 필요한 시기인 데다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창업 3세인 설 부회장이 경영 전면에 나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후지제록스 사장 우에노

한국후지제록스는 최근 주주총회를 열고 우에노 야스아키(上野靖明·50·사진) 일본 후지제록스 상품개발본부 OEM 영업부장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했다. 그는 일본 도쿄이과대학 경영공학과를 나와 1983년 후지제록스 본사에 입사했다.

◆태광산업 대표이사 부회장 오용일

태광그룹은 28일 오용일(60·사진 왼쪽) 태광산업 대표이사 사장을 대표이사 부회장으로, 이상훈(58·오른쪽) 태광산업 대표이사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임명했다. 오 신임 부회장은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인 티브로드 대표이사 부회장을 겸직하게 된다. 태광그룹은 또 이상윤(47) 티브로드 전무를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이동국(45) 에스티임 대표이사 상무를 대표이사 전무로, 강신웅(46) 티캐스트 상무를 대표이사 전무로 각각 승진 발령했다. 김중대(54) 태광화섬 총경리 상무는 전무로 승진했다.

◆극동건설 ▶전무 유병일

◆삼성자산운용 ▶부동산부문 총괄전무 최영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