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뉴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3면

◇타원액세스(www.tawon.com)는 역대 월드컵 대회의 명장면과 스타들의 모습을 담은 '피파월드컵의 전설'과 월드컵 마스코트를 활용한 3D애니메이션 '스페릭스'를 DVD와 비디오CD로 만들어 5월 초 출시한다.

◇㈜일레아트(www.eleart.co.kr)는 일본의 사이버 주택 전문업체인 ㈜월드윈넷에 TV화면으로 인터넷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셋톱박스 4천대(28억원 상당)를 공급키로 계약했다고 밝혔다.

◇라이코스코리아(www.lycos.co.kr)는 플래시 애니메이션의 활성화를 위해 '제1회 지하철 바른문화 플래시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바른 지하철 문화정착·월드컵홍보 작품을 대상으로 하며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접수기간은 22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코리아닷컴(www.korea.com)은 4월 한달간 유료 콘텐츠를 처음으로 이용하는 고객에게 사용 금액의 50%를 사이트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로 돌려주는 '코리아 캐시백'행사를 실시한다.

◇네오위즈는 나이키스포츠 코리아와 공동 마케팅 제휴를 체결하고 자사 커뮤니티 사이트인 세이클럽(www.sayclub.com) 내에 축구 국가대표 유니폼 등을 아바타 용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나이키숍'을 개설했다.

◇인티즌(www.intizen.com)은 다음·프리챌 등 주요 커뮤니티 사이트에 자신이 가입한 클럽의 게시물을 로그인 과정 없이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클럽서비스'를 최근 시작했다.

◇㈜동영아이텍(www.nocut.co.kr)은 최신 가요와 영화 속 특수음향·영화음악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드라마 방송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한 벨소리 서비스 '노컷벨'을 최근 시작했다.

◇지폐인식기 제조업체인 ㈜XTM은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에이포사와 향후 2년간 3천만달러(약 4백억원) 규모의 외화감식환전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