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중학생 위한 사이트 아시나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9면

중학교 3학년생 중 상위 5%를 대상으로 하는 인터넷 교육사이트가 있다. 무한넷의 이른바 '영재교육 전문 사이트'(www.Yjschool.co.kr)다. 이 사이트는 전국 최 상위권 중학생 1만여 명을 가입 대상으로 한다.이들이 과학고·외국어고·국제고·명문 사립고 등에 입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사이트의 목표는 국어·영어·수학 등 3개 과목에 대해 중학교 3년 과정을 총 정리해 주고 고교 2년 최상위 수준의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다.

각 과목 강사들이 교재(과목당 4권, 모두 12권)를 집필,이를 통한 공부도 가능해 온라인 학습의 한계를 극복하게 했다. 강의는 객관식 위주의 문제풀이에서 벗어나,창의력 계발을 위한 서술형 문제풀이에 역점을 두고 있다.

전 서울대원외국어고 칼 클라크 등 3명의 원어민 교사가 영어과목의 문장 전체를 녹음강의한다.수학과목의 일부도 영어로 강의,외국어 듣기 능력을 함께 키울 수 있게 했다.

강의하는 교사는 국어 이 상철(전 서울대원외국어고 교사),영어 이 상주(전 EBS TV 대입수능 전담),수학 박 영수(전 EBS TV 대입수능 전담)씨 등이다. 학부모 교육상담실을 운영,학생과 학부모들에 진학자료도 제공한다. 02-335-4488

J섹션 김아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