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 전략 우리 대학은…] 천안외대 이성탁 학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3면

하늘아래 가장 편안한 곳, 천안(天安). 이 곳에 오면 학생들이 진리와 자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열린 교육에 앞장서는 젊은 대학, 천안외국어대가 있다.

천안외국어대는 '진리와 자유'의 기독교 정신으로 설립된 대학으로 현대사회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는 '참 좋은'신지식인을 양성하는 중부권 유일의 외국어대학이다. 개교 8년째의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비약적 발전을 이뤄 19개 학과에 총 3천명을 모집하는 '뜨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개교 때부터 세계화.정보화 시대에 발맞춰 지속적인 시설투자와 특성화 프로그램 개발로 매년 교육부로부터 각 분야의 우수대학으로 뽑혔다. 지난해도 평생직업교육 우수대학, 외국어체험학습 우수대학으로 지정됐다.

이런 천안외국어대의 빠른 성장 비결은 실천적 인성교육과 내실있는 외국어.정보화 교육에 있다.

실천적 인성교육을 위해 학생들이 매학기 채플과 기독교윤리과목을 꼭 이수토록 하고 있으며 일정시간 사회봉사활동을 해야만 졸업이 가능토록 하고 있다.

'천안외대로의 한 걸음은 세계로의 첫 걸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교생이 매학기 영어회화를 필수로 수강하고 있다. 외국인과 함께 생활하는 몰입학습관을 운영, 국내서도 외국 어학연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재학생 및 지역주민들이 세계 각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세계문화 체험의 날'을 열고 있다.

정보화 교육을 위해 최첨단 인프라를 구축한 것은 물론 대학종합정보시스템 및 원격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건축 중인 최첨단 학술정보관은 세계 각국의 최신 학술.멀티미디어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게 될 것이다. 학생 중심의, 학생을 위한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최근 4년간 80%를 넘는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 천안외국어대는

▶위치:충남 천안시 안서동

▶모집인원:3천명

▶정시모집:특별전형 14∼17일,일반전형 14일∼2월 1일

▶장학생 비율:22%

▶입학안내:041-550-0563∼9(http://www.cheonan-c.ac.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