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자유구역 분양가 상한제 폐지영향으로 집값 오를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인천 경제 자유 구역의 분양가 상한제가 제한적이긴 하지만 3월에 국회가 통과되어 빠르면 하반기 공급하는 아파트부터 적용될수 있을 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외자유치에 관련이 있거나 관광특구의 고층건물에 한해 적용된다고 하지만 실제로 영종하늘도시의 브로드웨이나 송도의 일부 아파트는 외자유치와 관련이 있어 이들 가격의 분양가가 얼마에 나올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부동산 경기가 안 좋은 상황에서 분양가를 크게 올리기에 부담스러운 입장이긴 하지만 상한제 폐지로 인해 시행사에서는 사업수지상 어느 정도 기존 아파트 가격보다는 올려서 분양을 진행하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제한적이긴 하지만 중기적으로는 분양가가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수도권 아파트들은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이고 특히 상한제가 폐지된 경제 자유 구역의 미분양 아파트들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필요가 있다.

현재 영종 하늘도시에서는 영종 현대 힐스테이트(032-423-7115)가 가장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만 한 것으로 보인다.입지가 좋고 브랜드가 뛰어나면서 상한제가 적용되어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영종지구내 운북지구에 해외교포 단지가 평당 분양가가 1,200~1,300만원대에 분양을 계획하고 있어 상한제가 적용된 영종 힐스테이트의 높은 시세차이가 기대되고 있다.

이런 상한제 아파트는 중장기적으로 부동산 경기가 호전되어 분양가 제약이 없는 상한제 아파트가 본격적으로 분양되면 가장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

분양문의: 032-423-7115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