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중기에 3.5% 대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8면

*** 中企에 3.5% 대출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시설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일본흥업은행에서 도입한 1백50억엔(약 1천6백47억원)을 3.5%의 낮은 금리로 대출해주기로 했다. 대출조건은 만기 5년에 엔화 연동 금리부(평균 3.5%)로 2년 거치 연 4회 원금 균등 분할 상환한다. 대출한도는 1억5천만엔(약 10억6천만원)이며 용도는 시설재 수입, 국산기계 구입, 해외직접 투자용으로 정해졌다.

*** KTF 추석 대박 잔치

KTF는 오는 10월 12일까지 자사의 무선인터넷 포털인 '매직엔' 을 통해 가입자들에게 푸짐한 선물과 함께 유용한 정보와 유머 등을 제공하는 추석특집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서비스에는 ▶복권잔치▶매직엔 윷놀이▶도전! 민속골든벨▶달에게 비는 나의 소원 등이 있다.

*** 유선전화로 인터넷을

한국통신은 유선전화기로 비음성통신과 인터넷 정보검색까지 할 수 있는 '리빙넷 (LIVIN

NET)' 서비스를 11월부터 서비스한다고 5일 밝혔다. 리빙넷은 기존 전화기에 별도의 액정화면단말기를 부착하면 발신번호표시(CID)서비스, 단문메시지(SMS)서비스, 인터넷 생활정보 검색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5박6일 금강산 관광

현재 2박3일 일정으로만 운영되는 금강산 관광에 5박6일짜리 상품이 나온다. 현대아산은 30일 속초항을 떠나는 쾌속선 설봉호편 금강산 관광객 가운데 40대 스웨덴인 부부가 5박6일 일정의 체류를 희망, 북측과 협의해 이를 허용했으며 앞으로도 희망자가 있을 경우 5박6일 관광이 가능하다고 29일 밝혔다. 현대아산은 5박6일 일정으로 구룡연.만물상.삼일포.해금강.동석동 등 4개 금강산 관광코스를 모두 돌아보고 온정각과 온천장간 자전거 하이킹 등을 선택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