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닝땐 여러제품 써야 효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9면

여름 한 철 햇볕에 그을린 피부를 원상복귀시켜야 할 때다.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원상태로 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여름이후 피부는 단순히 그을려 보이지만 각질이 두껍게 쌓이고 수분을 빼앗겨 건조한 상태. 바캉스 직후 피부진정 및 관리를 했다면 괜찮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는 장기전을 해야 한다. 화이트닝은 피부를 무조건 하얗게 되돌리는 것이 아니라 자외선으로 인해 생긴 색소 침착이나 잡티를 엷게 하는 것을 포함한다.

화이트닝 화장품에도 순서가 있다. 먼저 할 일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는 것.

자외선으로 생긴 각질을 제거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화장품이라도 효과를 보기 힘들다. 먼저 각질을 제거한 후 피부에 화이트닝 성분이 흡수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 이후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주면 된다.

각질제거로 좋은 방법은 팩을 하거나 각질제거 전용 화장품을 쓰는 것. AHA 성분이 들어있는 화장품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화이트닝 제품은 다른 화장품에 비해 오랜 시간을 두고 써야만 효과가 나타난다.

그러나 화장품만으로 피부의 잡티를 없애는 것은 지나친 욕심. 꾸준히 사용하면 묵은 각질 제거와 함께 잡티를 연하게 하며 또 다른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기능까지 하기 때문에 화이트닝 제품은 사계절 내내 사용해야 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최상의 방법은 미리 피부를 보호하는 것. 그러나 바쁜 생활을 하다보면 피부 관리에 소홀해 질 수 밖에 없다. 무엇보다도 평상시의 꾸준한 관리가 피부 관리의 관건이다.

틈틈이 자연팩을 해주는 것도 피부에 도움이 된다.

자외선에 노출된 이후 즉시 해 줄 수 있는 방법은 감자팩이나 오이팩.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해 여느 화장품보다 많이 이용되는 대중적인 방법이기도 하다. 시중에 많이 나오는 녹두가루나 율무 가루를 우유에 개어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화이트닝 제품도 가지가지다. 기초부터 에센스, 앰플까지 전 라인이 있다. 이 중에서 한가지만 쓴다고 피부가 하얗게 변화하는 것은 아니다.

한가지보다는 두 가지를 사용하는 편이 피부가 깨끗해지는 효과를 더욱 상승시킨다. 눈으로 보기에 피부에 얼룩이 있다거나 깨끗하지 않다면 스킨.로션 정도만 이용하면 되지만 눈에 띄게 기미.주근깨가 보인다면 더 신경써야 한다. 고농축 성분으로 이루어진 앰플이나 에센스, 팩이 효과적일 수 있다.

이성진.프리랜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