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뼈 접합용 티타늄 판 국산화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5면

***뼈 접합용 티타늄 판 국산화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은 정형외과·구강외과 등에서 사용하는 티타늄 골접합용 판 1백44종류와 나사 42종류 등 1백86종류를 국산화했다고 21일 발표했다.그동안 수입에 의존해온 이들 제품은 부러지거나 금이 간 뼈를 고정하는 것으로 인체 거부반응이 적고 뼈에 정밀하게 붙일 수 있다.국내 시장은 연간 7백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KTF,입체 콘텐츠 기술 개발

KTF(016,018)는 무선인터넷 솔루션 개발업체인 두두씨엔이와 공동으로 3차원 입체 콘텐츠 솔루션인 ‘매직엔 3D엔진’을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3D엔진은 휴대폰에 내장돼 3차원 입체 콘텐츠를 구동시켜 주는 무선인터넷 솔루션이다.

***AMD 새 프로세서 2種 출시

컴퓨터 중앙처리장치(CPU) 제조업체인 AMD코리아는 노트북PC용 1.1㎓급 모바일 애슬론4 프로세서와 900㎒급 모바일 듀론 프로세서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AMD의 새 프로세서는 컴팩의 ‘프리자리오 1200’계열 제품군에 장착된다.

***산사태 정밀예측 기술 개발

한국지질자원연구원(http://www.kigam.re.kr) 환경지질연구부 김원영 박사팀은 90%의 신뢰도를 갖는 산사태 예측과 방지기술을 개발했다고 21일 발표했다.이에 따라 매년 발생하는 1천여건의 크고작은 산사태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강우량·토양·경사도 등 7가지의 환경요소를 분석해 만든 이 기술은 산사태 발생 가능성과 발생했을 때 토사가 어느 방향으로 흘러내릴지 등도 예측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