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태화쇼핑 정리절차 폐지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5면

***태화쇼핑 정리절차 폐지

부산지방법원 제12민사부(재판장 金鍾大 수석부장판사)는 28일 태화쇼핑에 대한 정리절차를 폐지하기로 하고 다음달 9일까지 채권자 등을 대상으로 정리절차 폐지 입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공고를 냈다. 법원은 태화쇼핑이 지금까지 정리계획의 30%도 이행하지 못했으며 단 한차례도 흑자를 내지 못하는 등 자구노력이 미흡했다고 판단, 회사정리절차를 폐지키로 했다고 밝혔다.

***효성 울산공장 가동중단

㈜효성 울산공장이 28일 노조원들의 점거사태로 가동이 중단됐다. 공장 관계자는 "이날 오전 노조원 3백여명이 사내체육관 주변에 있던 용역경비원들을 회사 밖으로 몰아내고 나일론원사 공정과 타이어코드 공정의 가동을 완전히 중단시켰다" 고 밝혔다. 효성 울산공장은 설비교체를 위한 근로자 재배치와 임.단협 문제로 노사간 갈등이 빚어졌으며, 노조는 지난 26일 오전부터 부분파업에 돌입했다.

***여름 미주.유럽 운항 늘려

대한항공은 다음달 1일부터 여름성수기를 맞아 미주와 유럽 일부 노선의 항공기 운항을 늘린다고 밝혔다. 샌프란시스코.상파울로.댈러스.워싱턴.프랑크푸르트.파리.로스앤젤레스.시카고가 지금보다 매주 1회씩 운항 편수가 늘고, 밴쿠버와 토론토는 7월과 8월 두달 동안 각각 4편의 특별기가 뜬다. 운항이 중단됐던 울란바토르는 주 2회 운항이 재개된다.

***마그넷 하반기 10곳 새로 개장

롯데쇼핑의 할인점 마그넷이 하반기에만 10개의 할인점을 개장하는 등 공격적인 경영에 나서고 있다. 강성득 마그넷 사업본부장은 이날 "오는 30일 경기도 고양시 화정점 개장에 이어 하반기중에 10개점을 추가로 개설, 연말까지 28개 점포망을 구축해 이마트에 이어 업계 2위로 올라설 방침" 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