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자체 에어컨 브랜드인 '휘센' 으로 일본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일 발표했다.
LG전자는 진출 첫해인 올해 일본시장에서 10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03년에는 일본내 점유율 5~7%인 40만대 이상으로 늘려 시장점유 10위권에 진입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일본 에어컨 시장규모는 7백만대로 추정되고 있다.
일본에 선보일 모델은 한 집에 에어컨을 두 대 이상 설치하는 일본 시장의 추세를 반영, 4~5평형의 소형모델 2종으로 정했다.
회사 관계자는 "일본 에어컨시장에서의 점유율 5%는 국내 판매 수준과 거의 맞먹는 규모" 라며 "점차 대형 고가제품으로 일본 가전 메이커와 맞서겠다" 고 말했다.
양선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