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내에 다양한 과학 행사 열린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7면

이달부터 다음달까지 전북도내에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꿈나무들의 과학놀이=전북 과학교육단체 연합회는 21일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 어린이회관에서 유아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놀이 마당을 개최한다.

이 놀이마당에서는 날아가는 방석 ·물 로겟 발사 ·에펠탑 만들기 ·앵무새 길들이기 등 24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온고을 천체관측=27일 어린이회관에서 초등생들에게 우주천문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심을 심어 주기 위한 천체관측 행사가 열린다.

각종 망원경을 이용해 달 ·행성 ·별자리를 관측하고 천체와 관련된 영화를 보며,천문교육연구회 전문강사로부터 우주에 대한 강연도 듣는다.

◇공군참모총장배 모형항공기대회=군산공설운동장에서는 28일 오전 10시부터 모형항공기를 날리는 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글라이더와 고무동력기 등 두개 부분에서 초 ·중 ·고생 및 대학생 ·일반부로 나눠 열린다.

◇청소년 과학경진대회=전북 교육정보과학원은 다음달 4일부터 6월 1일까지 매주 금요일 각 분야의 과학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각 분야별 대회 일정은 기계과학공작(4일) ·과학상상 그림그리기(11일) ·전자과학실험(18일) ·모형항공기 만들기(25일) ·물로켓 발사경기(6월1일) 등이다.

서형식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