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아이창업, 창업강좌 열어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1면

*** 아이창업, 창업강좌 열어

인터넷 창업정보 업체인 아이 창업(http://www.iChangup.co.kr)은 오는 24일 외환은행 본점 강당에서 '아이창업스쿨' 을 연다. 이번 창업스쿨에선 유망프랜차이즈 업체의 사업설명회를 비롯, ▶창업절차와 방법▶점포선정 요령 등과 같은 창업컨설팅 강좌를 할 예정이다. 02-780-6718~9.

*** 유통기한 7일 '신선란' 판매

한국까르푸는 식품업체인 가농바이오에서 생산한 계란을 '까르푸 신선란' 이라는 자사상표(PB)를 부착, 22일 서울 목동점 개장과 함께 전국 7개 매장에서 판매한다. '계란의 최적 신선도는 산란 후 일주일' 이라는 점에서 착안한 이 계란은 유통기간을 7일로 정해 냉장 보관한다. 가격은 6개에 1천원, 토코페롤을 첨가한 12개 제품은 1천9백원, 18개 박스는 2천5백원으로 일반 제품보다 20%정도 비싸다.

*** SW품질 인증제 전 품목 확대

현재 통신용 및 일반사무용 소프트웨어(SW)를 대상으로 시행중인 'SW품질 인증제도' 가 올해안에 기업용, 과학용, 교육용 등 전 품목으로 확대된다. 정보통신부는 이에 대비해 비영리법인만 할 수 있는 SW품질 인증 시험업무를 민간업체도 할수있게 제도를 고칠 계획이다.

*** 한국MS, SW 값 인하키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소프트웨어 불법복제 단속과 맞물려 사용자들의 소프트웨어 가격 인하 요구가 거세게 일자 30-50%의 가격인하가 예상되는 '특별공급안' 을 마련, 21일 발표했다. 특별공급안은 50대 이하의 PC를 보유한 중소기업이 각종 협회를 통해 5백세트 이상을 단체주문할 경우 연간 사용료를 내고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 한화, 한화통신㈜ 설립

한화그룹은 21일 ㈜한화 정보부문의 국제전화사업부(접속번호 00787)를 분리해 한화통신㈜(영문명 HCS.대표 이청남)을 설립, 22일 출범한다고 밝혔다. 한화는 한화통신㈜을 ▶국제전화 사업 ▶인터넷망 음성데이터 전송서비스 ▶통합메시징 시스템 등 차세대통신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종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회사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화는 싱가포르 쿠오 그룹으로부터 9월말까지 5백만달러를 유치하기로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