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테크놀로지, 소프트매칭 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중앙일보

입력

검색솔루션 전문기업 코난테크놀로지(www.konantech.co.kr, 김영섬)는 소프트매칭을 주제로 한 ‘검색의 Next, 소프트매칭’ 기술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알레그로룸에서 9일 오후 2시부터 열린 이 세미나에서 코난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소프트매칭의 구축사례 및 효율적인 운영방법 등이 소개했다.

첫 발표를 맡은 코난테크놀로지 신동호 검색솔루션그룹장은 기존 검색을 하드매칭으로 정의하고, 그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의 하나로 소프트매칭을 발표했다.

이어진 ‘소프트매칭 적용 방안 및 시연’에서는 쇼핑몰, 잡포탈 등에서 사용자의 심리와 경험치를 반영한 소프트매칭 활용방안이 제시되었고, ‘소프트매칭 관리기 시연’에서는 효과적인 운영방안이 논의됐다.

이날 소프트매칭 기술 세미나에는 인터넷 쇼핑몰, 구인구직사이트, 통신업체 등 40여 기업이 참석, 신개념 검색 소프트매칭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항목별 가중치와 상관관계 테이블을 이용, 서비스 관리자가 서비스 로직을 실시간 반영한 매칭 결과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참관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코난테크놀로지 관계자는 “기술 세미나를 통하여 사용자의 의도와 경험을 반영, 기존 검색으로 찾을 수 없던 결과를 소프트매칭 기법으로 찾아낼 수 있다는 것을 제시했다” 며 “기존 검색의 한계를 해결해주는 대안 솔루션으로 포지셔닝해 온라인 비즈니스 기업의 높은 관심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조인스닷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