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병원 전문 급식으로 틈새시장 개척
삼성그룹에서 일하던 유한상 씨는 중소병원에 대한 병원 급식에서 대기업이 크게 성공하지 못하는데 대해 의아하게 생각하여 2001년 1월 (주)푸드메디(
www.foodmedi.com)를 창업했다. 대형 종합병원은 삼성·CJ·LG 등 대기업이 장악하고 있는 상황. 이 회사는 350베드 이하의 중소병원을 집중 공략, 2010년 현재 전국 65개 중소병원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대부분의 병원들은 급식도 자체적으로 해야 좋은 식단을 제공할 수 있고 병원 수익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유 대표는 “병원은 환자 진료라는 본래의 업무에 집중하고 급식·청소·주차 등은 외부 전문가에 맡기는 것이 효율적이며 인력관리 및 손익에도 이익이 된다”고 설득했다. 또 식자재 구매의 효율화를 통해 구매 단가를 줄이고 이를 병원의 이익으로 돌아가도록 했다. 가령 배추 10포기를 병원에서 직접 구입하면 1만원이 든다고 치자. 월 식자재 매입 규모는 5억 원 정도인 푸드메디는 대량 구매를 통해 15% 정도 싼 8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그로 인한 이익을 나눠 윈윈한다고 유 대표는 소개했다. 유 대표는 “병원급식은 환자들의 건강, 체력회복과도 직결돼 운영이 어렵고 이익도 많이 남는 것도 아니다. 낙후된 중소병원의 급식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다는데 임직원이 자부심을 갖고 있다” 고 말했다. 2008년 경기지방중소기업청장으로부터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확인서를 받은 푸드메디는 지방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재활병원, 요양원 등에도 급식 및 식자재를 확대해 매출액 200억원을 목표로 병원급식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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