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플라자] 한화증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1면

◇ 한화증권은 기존 홈트레이딩 시스템의 기능을 대폭 강화한 '이지넷 플러스' 를 개발, 다음달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속도와 보안성이 향상된 새 프로그램은 조회에서 주문까지 전과정을 한 화면에서 실행할 수 있다.

02-3772-7184.

◇ 증권거래소는 오는 30일 LG전자에 합병돼 상장폐지되는 LG정보통신을 코스피200 종목에서 제외하고 대신 넥센타이어(A02350)를 편입한다.

◇ 한미은행이 29일부터 인터넷을 통해 아파트 담보대출을 실시한다. 대출금액은 아파트 가용담보액 범위내이며 금리는 최저 연 9.3%다.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goodbank.com)를 통해 대출신청을 하고 결과를 통보받은 뒤, 서류를 준비해 영업점을 한번만 방문하면 된다.

◇ 흥국생명은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보험계약자에 대해 보험금을 신속히 지급하는 한편 올해말까지 보험료와 대출이자 납입도 유예해주기로 했다. 또 보험금 청구서류도 간소화해 지급절차를 줄이기로 했다.

1588-2288.

◇ HSBC은행이 분당점 개점을 맞아 다음달 1일부터 한달간 특별 우대금리를 주는 단기 정기예금 상품을 판매한다. 1개월 정기예금은 연 6%, 2개월은 6.5%, 3개월짜리는 7%로 다른 은행보다 0.5~1%포인트 더 높다. 정기예금 가입자 가운데 22명을 추첨, 유럽.호주.하와이.제주도 왕복 항공권도 준다.

◇ 신한은행은 28일 직불카드 기능에 교통카드 기능을 추가한 '올패스카드' 발급을 개시했다.

이 카드는 이용금액의 0.5%를 현금으로 되돌려주는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하며, SK주유소를 이용할 때도 일정한 포인트가 적립된다.

◇ 국민은행은 28일 채권형 '신 노후생활연금신탁' 판매에 들어갔다. 이 상품은 국민은행이 원금을 보장하며 최고 2천만원까지 세금우대 혜택이 있다. 가입대상은 만 18세 이상 개인으로 최저 가입금액은 자유적립식의 경우 1만원, 연금식은 1백만원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