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가상세계 아이디어/리포트 공모전 대상 등 7명 수상자 선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대학생들의 참여 봇물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 속출, 200여 점의 응모작을 접수하여 28대 1의 높은 경쟁률 보여 - 대상은 아주대학교 미디어학과 심인수, 김민 (지도교수 김효동)이 응모한 ‘유명인사의 강연회를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는 참여형 강연서비스-Live C2TOWN SQUARE’가 선정

중앙일보와 조인스닷컴이 주최하고, 트라이디커뮤니케이션과 온미디어가 주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한 차세대 인터넷 서비스의 글로벌 경쟁에 맞설 ‘클릭 더 월드, 2009 가상세계 아이디어/리포트 공모전’에서 대상은 ▶ 아주대학교 심인수, 김민이 응모한 ‘유명인사의 강연회를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는 참여형 강연서비스-Live C2TOWN SQUARE’가 선정되어 7일 시상식을 하였다. ‘클릭 더 월드, 2009 가상세계 아이디어/리포트 공모전’은 차세대 인터넷 서비스 ‘메타버스’의 글로벌 경쟁에 맞설 ‘한국형 가상세계 플랫폼 C2TOWN’에 대한 아이디어를 목적으로 사례분석 부문과 아이디어/기획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11월 2일부터 12월 15일까지 44일간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250여명이 참가하여, 200여 점의 응모작을 접수 받고 마감했다. 특히, 10대에서 4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가, 28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로 마감하며 ‘가상세계 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우수상은 ▶사례분석부문에서 부산대학교 이상훈이 제출한 ‘가상세계와 정부기관에 대한 사례분석 및 발전방향’이, ▶아이디어/기획부문에서 송계근이 제출한 ‘Lifelog 기반의 SNS’가 각각 선정됐다. 장려상은 ▶사례분석부문에서 서울여자대학교 이미선 등 3명이 제출한 ‘한국에서의 세컨드 라이프 실패 요인 분석 및 3D 가상공간 개발에 대한 방안 제시’와 부경대학교 이현진이 제출한 ‘게임을 통해 바라본 생활형 가상세계의 문제점과 앞으로의 발전방향’이 선정됐다. ▶아이디어/기획부문에서는 인하대학교 박재환이 낸 ‘유저들이 직접 만드는 가상세계 스토리북’과 김민희, 양미정이 제출한 ‘현실의 동일한 거리를 바탕으로 한 가상 커뮤니티 서비스 – 코네루’가 장려상으로 선정됐다. 새로운 ‘가상세계 서비스’에 대한 뜨거운 관심 속에 개최된 ‘클릭 더 월드, 2009 가상세계 아이디어/리포트 공모전’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 된다. 사례분석 부문의 우수상은 100만원, 장려상 2팀은 50만원, 기획/아이디어부문의 우수상은 200만원, 장려상 2팀은 100만원이 상장과 함께 수여된다. 대상을 수상한 아주대학교 미디어학과 심인수는 “디지털 미디어를 연구하고 기획하던 중, 새로운 미디어와 가상세계를 접목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떠올라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번에 제출한 ‘Live C2TOWN SQUARE’가 가상세계를 통한 새로운 미디어가 되길 바란다. ”라고 공모전 대상수상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클릭 더 월드, 2009 가상세계 아이디어/리포트 공모전’의 시상 결과는 공모전 공식홈페이지(www.c2tow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공모전 수상자
* 공모전 개요 ◎ 공모명 : 클릭 더 월드, 2009 가상세계 아이디어/리포트 공모전 ◎ 주 관 : 트라이디커뮤니케이션, 온미디어 ◎ 후 원 : 한국콘텐츠진흥원, 중앙일보 ◎ 대 상 :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 ◎ 공모분야 : ▶사례 분석 부문 ▶기획/아이디어 부문 ◎ 분야별 주제 ▶ 사례 분석 부문 서비스 되고 있거나, 서비스 되었던 ‘ 가상세계 관련 서비스’의 사례를 중심으로 한 성공/ 실패요인 분석 및 대안 ▶기획/아이디어 부문 가상세계 관련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 가상세계 서비스의 응용 및 확장에 대한 아이디어 ◎ 공모기간 : 2009. 11. 02~12. 15 (44일간) ※심사결과발표 2009. 12. 23 ◎ 접수 및 제출 :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www.c2town.com) ◎ 시상내역 :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