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0년 새해에도 어김없이 금연계획 세우셨나요?

중앙일보

입력

이제 2010년이 며칠 남지 않았다. 해마다 이맘때면 새해 목표를 세우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자기와의 약속으로 가장 많이 손 꼽는 것은 무엇일까?

다이어트, 금연, 건강관리 등 건강 키워드는 해마다 단골 손님으로 등장한다. 그 중 흡연자라면 한번쯤 해봄직한 금연 계획은 시중에 나와있는 다양한 금연보조제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쉽게 계획을 잡지만, 가장 지키기 어려운 목표라고 할 수 있다.

한국 남자의 절반가량(47%)이 아직도 담배를 피고 있다. 올 한해도 항노화 즉 동안열풍에서도 담배는 최대의 적으로 손꼽혔으며 웰빙 트렌드에도 맞지 않는다. 아무리 운동을 하고 야채를 먹어도 담배를 피운다면 모든 노력이 무용지물이 될 만큼 담배의 해악은 극심하다. 건강에 이롭지 않은 담배, 해악을 정확히 알고 있음에도 실천하기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2010년에도 어김없이 금연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있다. 조인스닷컴과 비타민 MD가 공동으로 "네티즌이 직접 선정하는 금연보조제 Best 5 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껌, 약, 패치, 캔디 등 다양한 금연보조제를 사용한 경험이 있는 네티즌 대상으로 금연보조제에 대한 사용 경험 후기, 부작용 등에 대한 의견을 적고, 네티즌들의 데이터를 기본으로 가장 많은 점수를 받은 금연보조제 BEST 5를 선정하는 이벤트이다.

금연에 가장 어려운 장벽은 금단현상이 아닌 습관에 의한 흡연이다. 흡연습관을 멈추게 하는 금연보조제에 대한 네티즌들의 실질적인 정보는 2010년 새해 금연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네티즌이 직접 선정하는 금연보조제 Best 5 를 찾아라”이벤트는 2010년 1월 11일까지 아래의 사이트에서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닌텐도 위(Wii), 조윤커뮤니케이션에서 제공하는 하버드의과대학 금연 및 호흡기 건강 관련 책 3종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 "네티즌이 직접 선정하는 금연보조제 Best 5 를 찾아라”바로가기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