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테크놀로지, ‘코난 디지털아크’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 www.konantech.co.kr)는 멀티미디어 자산 관리솔루션, 코난 디지털아크(KONAN DigitalArc)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식경제부가 주관하고 한국생산성 본부가 시상하는 세계일류상품은 차세대 우리나라의 수출산업을 주도할 대표 상품의 육성을 위해 2001년 9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의 품목을 선정, 기술 및 디자인부터 금융, 인력, 해외마케팅, 홍보 등의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지난 2004년도 멀티미디어 자산 관리솔루션(Multimedia Asset Management) 코난 디지털아크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생산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멀티미디어 자산관리 솔루션, 코난 디지털아크는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체계적인 관리와 활용을 돕는 소프트웨어이다. 아날로그 기반의 컨텐츠를 디지털로 전환하고, 다양한 포맷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한 곳에 모아 영구보존 가능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멀티미디어 자산을 서비스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한다.

코난 디지털아크는 KBS, SBS, YTN과 같은 국내 지상파 방송국의 디지털 방송 시스템 구축은 물론 KT, CJ오쇼핑, 한국토지공사, 한국영상자료원과 같은 엔터프라이즈급 멀티미디어 아카이빙에도 쓰이는 등, 시장으로부터 제품의 안정성과 기술력을 검증 받았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