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파일 검색기능 강화 '냅스터' 최신판 나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1면

'냅스터 소프트웨어 2.0 베타 6' 버전이 최근 발표됐다.

냅스터는 인터넷에 연결된 네티즌들의 컴퓨터에 보관돼 있는 MP3 파일을 찾아 공유하게 하는 소프트웨어.

원하는 음악을 무제한 무료로 들을 수 있어 전세계 대학생.음악매니어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새 버전은 파일 크기가 1천5백87킬로바이트(kb)에 불과한 소형 프로그램이지만 성능은 뛰어나다.

우선 '인스턴트 메시징' 기능이 포함돼 음악파일을 공유하려는 상대방과 쉽게 메시지를 교환할 수 있다.

음악파일을 내려받기할 때 다운로드가 끝나지 않았더라도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또 음악파일을 찾는 '서치' 기능이 강화돼 MP3파일 검색이 훨씬 빨라졌다.

냅스터 최신버전을 내려받기 하려면 냅스터사이트(http://www.napster.com)에 접속한 뒤 'Download Napster2.0 Beta6' 을 클릭하면 된다. 다운로드가 끝나면 자동으로 바탕화면에 냅스터의 아이콘이 생긴다.

이 냅스터 프로그램을 통해 MP3 파일을 찾으려면 냅스터아이콘을 클릭한 뒤 메뉴에서 'Search' 를 선택한다.

그러면 'Artist(가수.작곡가)' 또는 'Title(제목)' 을 입력할 창이 뜨는데 여기에 원하는 가수나 노래제목을 입력하고 'Find it' 을 클릭하면 해당 MP3 파일 목록이 나타난다.

김종윤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