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파세코, 현대홈쇼핑 자임 살균비데 판매 외

중앙일보

입력

◇종합생활가전 기업 파세코가 오는 18일 오후 6시 40분부터 현대홈쇼핑에서‘자임 살균비데’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날 선보일 ‘자임 살균비데’(모델명: XB-U2900B)는 비데에서 가장 위생적이어야 할 노즐 부위를 항시 원적외선으로 자동 살균해주는 신개념 제품이다. 노즐 팁 상부에 원적외선 세라믹 히터를 적용해 히터에서 발생되는 60℃의 열과 원적외선으로 노즐 팁에 번식하는 세균을 제거, 99.9%의 살균효과가 검증됐다.

◇초고속기업전용선 VP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하이라인닷넷은 ‘VPN 광속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VPN 광랜 서비스 가격을 낮추고, 통합보안시스템(UTM)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무료로 제공하는 ‘호스팅 부가서비스 무상 지원'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VPN 광속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기존보다 인터넷 속도를 2배 이상 향상 시킨 100Mbps(하향/상향) 광랜 서비스와 방화벽, 안티스팸/바이러스 및 IPS(침입방지시스템) 등 CC 인증을 받은 검증된 프리미엄 통합보안시스템 임대료를 무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네덜란드교육진흥원은 오는 18일 오후 4시 서울 태평로 본원 세미나실에서 올해 마지막 '네덜란드 유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아우디의 새로운 기업 로고가 독일 디자이너 클럽(German Designer Club) 선정한 ‘굿 디자인(Good Design)’ 상을 수상했다.

◇반도체 및 TFT-LCD용 블랭크마스크(Blank Mask) 전문업체인 에스앤에스텍은 지식경제부가 선정하는 09년 하반기 세계일류상품 심사에서 현재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으로 승격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스앤에스텍은 이번 심사에서 생산제품인 블랭크마스크를 통해 세계시장점유율 5위 이내, 연간 수출규모 5백만 달러 이상 등의 기준을 충족, 현재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으로 승격됐다.

파나소닉코리아는 본체 상단부가 하단부 안으로 들어갈 수 있어 사용이 간편하고, 휴대가 용이한 컴팩트형 구강세정기 'EW-DJ40'을 출시했다. 치아를 세척해주는 물 분사구 부분의 상단부가 물 탱크가 있는 하단부 부분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보관 및 사용이 간편해졌다는 점이 장점이다. 물탱크 용량을 이전 제품(EW1211)보다 약 20% 증대 시켜 165ml 물을 저장할 수 있어 사용 시간이 길어졌다. 반면 충전 시간은 8시간으로 기존 출시된 제품보다 줄어들어 빠르게 완충하고 길게 이용할 수 있게 돼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가격은 10만원 대이며 구입 문의는 02-533-8452.

네오퍼플은 오는 16일부터 이틀간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09 녹색에너지 기술 성과 박람회'에 포항공대와 함께 참가해 바이오가스 부문 국책과제 수행 성과에 대한 발표를 한다. 이번에 발표하는 국책과제는 '차세대 하이브리드 통합소화공정(HUD)'으로 네오퍼플이 위탁기관으로 참여하고 포항공대 황석환 교수팀이 주관해 지난 2006년부터 3년간 연구한 바이오가스 생산 공법이다.

한국브리태니커회사는 지난해 2월부터 출시하기 시작한 ‘벤앤벨라와 함께 하는 브리태니커 영어탐험(이하 벤앤벨라)’ 시리즈가 에피소드 6편을 마지막으로 최근 완간됐다고 밝혔다. 벤앤벨라 시리즈는 4세 이상 비영어권 어린이들의 영어활용능력을 높여주는 영어몰입교육 프로그램이다.

◇화장품 브랜드 드레뮤를 공식 수입, 판매하는 미아내츄럴리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드레뮤 헐리우드 리미티드 에디션’을 20세트 한정으로 선보인다. 이 제품은 15일부터 선착순 한정 판매된다. 구입하면 11만원 상당의 드레뮤 정품(디셉션/20ml)도 증정한다.

◇테스팅 전문기업 인피닉은 일본 소프트웨어 테스팅 전문기업 바루테스(VALTES CO.,LTD)와 업무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일본 진출을 준비중인 국내 IT 기업들은 인피닉의 원스텝(One-Step) 서비스를 활용, 복잡한 현지화 절차를 직접 밟지 않고도 편리하고 저렴하게 테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소니코리아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을 내장한 세계 최경량 DSLR카메라 ‘α230(알파230)’의 소비자 가격을 전격 10만원 인하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하가 적용된 모델은 1855 번들렌즈 키트와 55200 줌 렌즈가 포함된 ‘더블 줌 키트’ 등 두 종류의 패키지다. 1855 번들렌즈 키트와 더블 줌 키트의 할인된 소비자 가격은 각각 59만 8000원, 84만 8000원이다.

핫트랙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해피 크리스마스, 러브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2.5인치 노트북 하드 드라이브인 씨게이트 ‘모멘터스® 씬’ (Seagate Momentus® Thin)을 선보였다. 두께가 7mm에 불과한 ‘모멘터스 씬’은 기존 제품 대비 25% 이상 슬림한 제품으로 보급형 (entry level) 울트라씬 노트북, 고성능 넷북, 백업 기기 및 각종 가전기기 등에 적합하다.

◇유웨이중앙교육에서 운영하는 의‧치의학 전문대학원 진학센터 서울메디컬스쿨은 오는 20일 오후 4시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2011학년도 약학대학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비상교육의 대입브랜드 비상에듀(www.visangedu.com)는‘핀란드 교실 혁명’의 역자 박재원 비상교육 공부연구소장을 초빙해 수능 학습법 공개 특강을 연다. 이번 특강은 '공부 집중력과 득점력 향상 방법'이란 주제로 19일 오후 2시부터 두 시간 동안 비상에듀학원 노량진 본원 4층에서 진행된다. 한편, 초중등 온라인강의 사이트 수박씨닷컴(www.soobakc.com)은 18일 오후 7시에 ‘중학생 학습능력 증진을 위한 전략 컨설팅’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컨설팅에는 하나고등학교 합격생이 직접 출연해 합격비법과 노하우를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스크린골프시뮬레이터 전문업체 골프존은 연말연시를 맞아 직장인 송년회 및 스크린골프단체 모임 500개 팀에 총 1억원을 지원하는‘골프존에서 놀자! 골프존이 쏜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매장 예약 후 골프존닷컴 홈페이지(www.golfzon.com)나 전화(02-3496-7980)로 모임 지원금을 신청하면 된다.

◇파고다교육그룹의 일대일 영어회화 전문학원 다이렉트잉글리쉬(www.directenglish.co.kr)는 오는 31일까지 ‘나만의 수업 설계, 장학생 선발’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강생들이 원어민 일대일 회화 강의에서 수강하고 싶은 내용으로 직접 커리큘럼을 짜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 레벨 테스트를 거친 후, 자신에게 맞는 수업을 설계해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응모하면 된다. 1등 1명에게 120만원 상당의 다이렉트잉글리쉬 3개월 수강권이 주어진다. 2등 3명에게 다이렉트잉글리쉬 1개월 수강권, 3등 5명에게 엔파고다 온라인 강의 수강권을 제공한다.

◇온라인 교육기업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는 오는 19일부터 이틀간 부산과 인천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무료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지방 거주 수험생들에게 2011학년도 대입 입시전략과 효과적인 겨울방학 학습법을 전달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 19일에는 오후 2시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20일에는 오후 3시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각각 설명회를 진행한다. 손주은 대표이사를 비롯해 총 6명의 메가스터디 스타 강사들이 강연을 맡는다.

◇SK마케팅앤컴퍼니가 운영하는 웨딩홀 ‘오펠리스(www.ofelis.com)’에서 오는 27일 예비부부 80쌍과 함께 하는 가상 결혼식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가 결혼식을 사전에 체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으로 신랑신부 입장, 성혼선언, 사랑의 서약 등 행사 전 과정이 실제 결혼식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무대 장식, 음악, 조명, 현악, 남성4중창단 등 각종 퍼포먼스도 재현된다. 서울시청 근처에 위치한 오펠리스 서소문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예비부부는 오는 20일 잠실 롯데호텔 사파이어 볼룸에서 진행되는 OK웨딩클럽 웨딩박람회에서 신청하면 된다. 행사 전 과정은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더페이스샵은 ‘명한 미인도 더할 나위 없는 환생고’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웹사이트(www.thefaceshop.com)를 통해 고객 체험 이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 웹사이트에 참여 희망 이유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정품 기획세트(6만8000원)를 증정한다.

에듀박스는 국가공인 영어말하기 자격시험 ESPT를 공동 운영하는 ESPT위원회와 ESPT 온라인 모의고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ESPT 온라인 모의고사는 컴퓨터와 헤드셋만 있으면 응시가 가능하다. 영어학원은 ESPT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ESPT 인증센터’로 등록하여 모의고사를 진행할 수 있다.

◇전해커패시터 전문업체인 삼화전기는 LED TV의 슬림화에 적합한 입출력 전용 알루미늄 전해커패시터 개발에 성공, 현재 양산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신백식 삼화전기 사장은 "이번 LED TV용 전해커패시터 신제품 개발을 통해 현재 LED TV를 비롯한 슬림형 평면 TV 시장에서 삼화전기의 시장 점유율이 계속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WSI(웹서비스통합) 전문업체 싸이크론시스템는 지난 14일 인천 송도RFID/USN센터에 자사의 RFID기술연구소를 설립했다. 이 연구소는 송도 RFID/USN센터에 RFID태그, 네트워킹, 미들웨어 등 3개 핵심분야에 5명의 박사급 연구원을 포함, 모두 11명의 연구인력이 상주해 일하게 된다. 이 연구소는 다양한 분야로 확대 적용될 수 있는 차기 RFID기술과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싸이크론시스템 조태영 부사장은 “연구소에서 개발 중인 한층 진보된 차세대 RFID시스템은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앞으로 이 시스템을 도입한 각 기업, 단체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자산을 관리해 큰 비용절감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B는 오는 23일 서울 청담동 르뉘블랑쉬에서 연말 프로모션인 ‘urban chic style collection'의 일환으로 1000여명의 고객들을 초청해 국내 유명 DJ들과 함께하는 클럽 파티를 즐길 수 있는 ‘J&B Christmas Party for Urban Chic People’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J&B Jet를 무료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유명 연예인의 깜짝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참여자의 드레스 코드는 ‘어번 시크’ 스타일이며 패션으로 표현하는 ‘J&B 어번 시크 스타일’ 베스트 드레서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J&B 홈페이지(www.jnbscotch.co.kr)에 ‘J&B에게 바라는 2010년 이벤트’를 기재하면 1매 2인 초대권을 증정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21일 까지다.

◇그린에너지 전문 부품소재 기업인 와이즈파워는 15일 계열사인 그랜드텍을 통해서 고휘도, 고효율 LED의 핵심 소자인 GaN(질화갈륨) 웨이퍼의 생산공정 기술에 대한 미국 특허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그랜드텍은 자체 개발한 수소기상증착 장비인 HVPE(Hydride VAPOR Phase Epitaxy) 시스템을 이용한 GaN 박막 형성 기술에 대한 미국 특허를 확보했다. 이 특허기술은 에피 웨이퍼를 제조하는 공정 중에서도 LED 칩의 성능을 좌우하는 박막형성 기술에 대한 것이다.

◇디스플레이 공정용 초정밀 화학약품 및 소재 전문제조업체인 이그잭스는 15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2009 대한민국기술대상’ 시상식에서 동상인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결혼정보회사 레드힐스는 회사 모델로 활동할 일반인 홍보모델 콘테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레드힐스 홈페이지(www.redhills.co.kr)를 통해 전신, 상반신 사진 3매와 신상을 입력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내년 1월 17일까지며 면접 인터뷰를 통해 모델을 최종 선발하게 된다. 모델 경력 유무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고 남녀 최우수모델에게는 각각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미디어 컨버전스 전문기업인 인스프리트는 ‘2009 대한민국기술 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