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게시판] 유림정보통신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0면

◇ 유림정보통신은 이삿짐.화물 운송 및 단체관광을 원하는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면 회사가 최저 금액을 제시, 낙찰받는 네고사이트(http://www.negosite.com)를 열었다.

이사할 때 버리는 물건을 올려 팔 수 있는 '생활용품 네고' 코너와 이삿짐과 화물을 운반한 차량이 빈차로 되돌아올 경우 저렴한 값에 이용할 수 있는 '빈차 정보' 코너도 있다.

◇ 삼성전자는 CD롬 교재를 바탕으로 인터넷 학습 서비스를 하는 디지털 과외 시스템 '웹스쿨' 을 내놨다.

단행본 3백권 분량의 국어.영어.수학.과학 과목 학습 내용을 CD에 담아 제공하고, '쿨스테이션(http://www.coolstation.co.kr)' 이라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종로학원 교사들로부터 쌍방향 학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학년당 4개 과목 한 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과목당 가격은 3만원. 02-3416-0550.

◇ 미등록 도메인을 자동으로 검색해주는 사이트(http://www.domain24.co.kr)를 운영 중인 ㈜위캔인터넷(http://www.wecan.co.kr)은 '*.ac' 도메인을 가진 북대서양 어센션군도와 판매 대행권 계약을 체결, 한글판 등록 홈페이지 (http://www.krnic.ac)에서 '*.ac' 도메인을 판매한다.

◇ 중견미술가 1백여명이 작품을 내놓고 주주로 참여한 미술 작품 경매사이트 아트빌(http://www.artvill.com)은 사이버 공간에서 진행하던 경매를 25일부터 인사동 갤러리KH(구 갤러리 이후)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황창배.곽덕준씨 등 중진 작가의 작품 1천여점이 경매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