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단신] 신종 플루 정보 웹사이트 개설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0면

◆전문의약품 ‘이스미젠’ 개발사인 Lallemand Phama는 신종 플루(인플루엔자A/H1N1) 정보가 담긴 웹사이트(www.allabouth1n1flu.com)를 개설했다. 전 세계 신종 플루 감염자 및 사망자 수를 매주 올리고 신종 플루에 대한 대응책과 예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스미젠’은 설하로 투여하는 호흡기 감염 예방 백신으로 폐렴구균이나 인플루엔자균 등을 포함한 경구용 항균 백신이다.

◆홍삼에서 추출한 미생물로 발효시킨 장쾌삼 발효홍삼(웅진식품)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려대 서형주 교수와 웅진식품이 발표한 ‘발효홍삼의 생체 이용률 평가’에 따르면 발효 홍삼 복용집단이 일반 홍삼 복용군에 비해 1.4배 높은 항산화 효과와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HDL-C 증가 1.5배/LDL-C 감소 3.3배)를 보였다. 또 발효홍삼 복용군의 면역력 증진 효과는 10배로 나타났다. 이번 임상시험은 만 20세 이상 남녀 30명을 2주간 교차 테스트한 결과다.

◆일본 모리토모는 인체에 무해하며 신종 플루 등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스프레이 제품 모리스(www.morriskorea.com)를 출시했다. 제균 및 살균 효과가 뛰어나 일본 후생성(일본 식약청)에서 검증한 제품이다. 사람이 많이 모인 장소나 외출에서 돌아온 뒤 현관에서 분사하거나 아이들 장난감·차 안·애완동물·실내 등 모든 세균이 존재하는 공간에 분사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