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오프라인 특강있는 인터넷 강의가 뜬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인터넷 강의에 오프라인 특강까지 결합된 교육과정이 인기다.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의 이해와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알아야 알 필수 항목을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평이다.

바로 올해 9월 제1기 수강생을 시작으로 현재 제3기 수강생을 모집중인 '경희사이버대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인터넷 강의는 글로벌 헬스케어산업의 기초 영역, 해외환자에 대한 이해 영역, 글로벌 의료경영역량 강화 영역 등 총 3가지로 구성된다.

헬스케어산업의 기초 영역은 신 성장동력사업으로 선정된 글로벌 헬스케어의 성장 잠재력에 대해 알아보고, Medical Travel의 태동과 현황을 국내외 사례를 통해 알아본다. 해외환자에 대한 이해 영역은 목표 시장 설정과 충성환자을 유치하기 위해 필요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트렌드 이해영역으로 구성되었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의료경영역량 강화 영역은 환자들이 안심하고 의료 서비스를 받도록 진료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예방하고 개선해 환자의 안전과 의료 서비스의 질적인 보장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JCI 인증에 대해 최종적으로 알아본다.

또한 온라인 수강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본 인터넷 강의는 총 2개월동안 격주로 총 4회의 오프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은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일방적으로 전달된 내용을 오프라인상에서 교수와 직접 대면하여 강의 내용에 대한 질의와 응답 형태로 진행된다.

이 때, 강의내용을 개념적인 상태에서 현장감있는 상태로 정리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강의내용을 요약, 정리하여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고, 이에 대한 학생들의 질의를 통해 학생 스스로 개념을 체화시키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강사진은 온라인 강의를 담당하였던 정기택 교수(경희대학교 의료경영학과 정교수, 대통령직속 미래기획위원회 위원), 신은규 교수(고려대학교 연구교수, 前 경희대학교 의료산업연구원)를 중심으로 구성하되 학생들의 반응 및 요구사항 그리고 최종결과물에 대한 성과를 반영하기 위하여 일부 별도의 강사진을 구성할 예정이다.

경희사이버대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가 양성과정은 현재 1, 2기가 수강 중이며, 11월 30일까지 제 3기를 모집한다. 수강신청은 경희사이버대 홈페이지 또는 조인스닷컴 헬스케어 홈페이지 에서 할 수 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