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비타민 팀닥터 권오중의학박사, 건강포털 오픈

중앙일보

입력

KBS ‘비타민’의 팀닥터로 활동하고 있는 권오중 의학박사가 건강정보와 커뮤니티를 결합한 포털사이트 ‘비타민MD(www.vitaminMD.org)’를 오픈했다.


권대표는“비타민 프로그램의 기획 및 제작단계에 참여하면서 올바른 건강정보의 제공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로 인해 좀 더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건강포털을 만들었다”고 사이트 런칭 배경을 밝혔다.

비타민 MD는 주요 의료기관들의 건강정보를 한 곳에 모아 이용자들이 쉽게 검색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각자의 경험을 커뮤니티를 통해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하버드 의과대학’, ‘KBS 월간비타민’, ‘서울아산병원’ 등 국내•외 병원, 제약사, 건강관련 출판사 등과의 콘텐트 제휴계약도 맺었다. 하버드 의과대학 질환정보의 경우 하버드 의과대학 9000여명의 의료진이 만든 약 600여 개의 주요 질환에 대한 정보를 국내 의료진이 직접 감수에 참여하여 한글로 번역을 완료하였으며 원문도 함께 제공한다.

이 밖에도 이용자들간에 건강관련 질문을 주고 받는 콘텐트로 구성되는 ‘건강팁스’, 자신이 먹고 있는 약에 대한 복용후기를 올리고, 각 질병 당 약품사용 순위를 제공하는 ‘Rx차트’ 등이 제공된다.

비타민MD 김종흔 부사장은 “일차적으로 2010년 내 국내에서 가장 신뢰받는 온라인 건강 포탈이 되고 2013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하고 있다”며 추후 개인이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온라인에서 항시적으로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모바일 및 개인화된 건강어플리케이션 등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타민MD는 런칭기념으로 ‘Dr.Kwon과 함께하는 건강토크타임’ 이벤트를 11월3일까지 진행하며 참여자에게는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가는 비타민MD 이벤트 게시판에서 할 수 있다.

조인스닷컴 최은숙기자(choialth@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