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교육소식] 한기대, 원격교육연수원 인가받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1면

전문계고 교사들의 기술분야 교육훈련이 새로운 활로를 찾게 됐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부속기관인 능력개발교육원의 ‘한기대 에듀클럽’이 최근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원격교육연수원으로 인가를 받았다고 5일 밝혔다.

11월 개원 예정인 한기대 에듀클럽은 전문계고(실업고·공고 등) 교원을 대상으로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품질인증을 받은 32개 이러닝(e-learning)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교육프로그램은 ▶기계분야 5개 ▶전기전자 5개 ▶메카트로닉스 1개 ▶정보통신 6개 ▶멀티미디어·디자인 ▶HRD 5개 ▶교직 5개 등이다.

능력개발교육원은 2003년부터 이러닝센터(www.ehrdi-kut.ac.kr)를 통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계고 교원을 대상으로 기술중심의 온·오프라인 교육을 진행, 연 평균 1200명을 배출했다. 교육원은 앞으로 교원수준에 맞는 고품질의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과 기술교육 이러닝 교수법을 개발할 예정이다.

임경화 능력개발교육원장은 “이번 인가는 전문계고 관련 사업의 발굴·확대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한기대 브랜드인 기술교육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켜 이러닝이 평생교육을 실현하는 장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진호 기자


10월 열두 달 책 이야기

충남평생교육원은 10월 도서관에서 만나는 열두 달 책 이야기 행사를 연다. 10월 테마는 역사로 교육원은 송언의 『아, 발해』와 박석무의 『다산 정약용 유배지에서 만나다』를 선정했다. 교육원은 24일 송언 작가를 초청, ‘우리 역사 바로 알기’를 주제로 강연회를 갖는다. 31일에는 1일 역사체험으로 국학원을 방문한다. 국학원에서는 찬란한 우리 역사와 한민족 영웅에 대해 배우게 된다. 교육원은 도서관에 작가의 친필사인이 담긴 도서를 배치할 예정이다.

국제화특구 전문인력 모집

천안교육청은 국제화특구 활성화를 위해 코디네이터 전문인력을 모집한다. 자격조건은 충남도에 주민등록을 둔 사람으로 만 22세 이상 만 45세 이하면 된다. 지원자는 영어회화 능력과 사무처리 능력을 갖추고 정보처리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담당 업무는 천안지역 중·고등학교 원어민 영어교사 관리와 국제화교육 업무 및 보조, 교육과 관련된 통계자료 수합·정리 등이다. 원서접수는 7일 오후 6시까지다. 문의 천안교육청 중등교육과 (041)529-063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