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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제스트] 한국종합기술금융 벤처지원센터 개설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7면

◇ 한국종합기술금융 (KTB) 은 2일 서울 여의도 본사 15층에 벤처기업들의 홍보 및 광고활동을 무료로 도와주는 '벤처기업 광고.홍보 지원센터' 를 개설. 02 - 3787 - 7768.

◇ 농협은 고객의 민원전화를 받은 직원이 즉시 답변하기 어려운 경우 직접 답변자료를 찾아보거나 해당부서와 협의, 고객에게 다시 전화를 걸어 민원을 해결해주는 '리턴 - 콜' 제도를 시행한다.

◇ 대한항공은 승객들의 불편.문의 등 각종 애로 사항을 현장에서 즉시 해결해주는 고객서비스센터를 공항과 서소문 KAL빌딩 등에서 운영한다.

◇ 크라운베이커리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부국빌딩 4층에 제빵학원 '크라운베이커리 인스티튜트' 를 개설한다. 3개월 과정의 취미반부터 6개월과정의 정규반, 창업반 등 현장과 연결한 실무훈련 강의를 진행한다. 수강료는 월 10만~23만원. 02 - 516 - 1717.

◇ 한솔PCS (018) 는 018 - 200 - 1000번을 통해 종합증권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의 가입절차 및 이용료가 필요 없다.

◇ LG텔레콤은 데이콤과 제휴를 맺고 019휴대폰을 통해 다음달부터 ▶인터넷 쇼핑대금 결제 ▶은행계좌 잔액조회 및 계좌이체 ▶통화요금납부 등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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