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내 의료관광 산업에 적합한 전문가 양성과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정부는 올해 초 미래 성장 엔진으로 신 재생 에너지 등 녹색기술 산업 6개, 로봇 응용 등 첨단융합산업 6개, 글로벌 헬스케어 등 고부가 서비스 산업 5개 총 17개 신 성장동력 산업을 선정했다.

정부가 글로벌 헬스케어를 신 성장 동력산업으로 주목하면서 잇달아 시장 상황도 변화하고 있다. 정부 정책 방향에 민간 시장이 빠르게 반응하고 있다. 의료관광 참여 의료기관은 의료관광에 참여하려면 필수 조건인 국제 인증 도입을 공식화 하는 등 의료 에이전시 업체와의 사업제휴도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또한 국내로 입국하는 외국인 환자와 의료기관간 통역 및 코디네이터 역할을 하는 의료관광 전문인력 양성 사업도 주목받고 있다.

내실 있는 고객층 확보와 마케팅 전략을 강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보 전달의 극대화, 특히 완벽한 국내 글로벌 헬스케어 실정을 이해하고 완벽한 언어소통 능력을 할 수 있는 인재가 핵심이라는 것이다.
정부와 의료기관이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에 대한 니즈에 높아지면서 국내 관련 학과를 비롯해 교육업체에서는 글로벌 헬스케어 코디네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 과정 등을 준비하고 있다.

관련하여 중앙일보 조인스닷컴과 경희사이버대학교가 함께 21세기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 동력이 될 전문가 과정을 준비해 업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신 성장 동력 자문위원'인 정기택 교수(경희대 의료경영학과)가 감수하여 국내 의료관광 산업에 적합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본 교육과정은 크게 Online과정과 Offline과정으로 구성하며 Offline과정은 특강형식(블랜디드학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Offline과정은 전국의 지역학습관(경기, 대전, 부산, 광주)으로 생중계를 실시하여 Online수업으로 결핍될 수 있는 학습자의 소속감을 높여 흥미와 동기화를 유발시켜 효과적인 학습진행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제 1기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가 양성과정은 올 10월 시작하여 총 2개월 과정으로 종료된다. 모집은 현재 온라인 접수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 제1기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가 양성과정 바로가기

조인스닷컴(joins.com)

[글로벌 의료관광 코리아! 교육정보]

정기택 교수 감수! 제 1기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가 양성과정[G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