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꾸러기 책동네]엄마와 함께 동화나라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0면

◇ 엄마와 함께 동화나라로 (박선우 글.김태란 그림) =KBS - 2TV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어린이 프로그램의 핵심내용을 동화책으로 꾸몄다.

용기.우정.정직.상상력.모험심.사랑 등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덕목 10가지를 골라 각 권마다 15편씩 실었다.

어린이들이 자기들에게 부족한 점을 스스로 깨닫게 한다.

중앙M&B刊. 각권 6천8백원. 전통놀이.노래 그림으로

◇ 쑥쑥 몸놀이 시리즈 (연세대 이영교수 감수) =우리 고유의 놀이 노래와 동시.동요를 생동감 있는 그림으로 엮은 그림책. 1~3세의 아기와 부모들이 함께 보며 아이들의 신체능력을 개발하도록 유도한다.

'도리도리 짝짜꿍' 등 3권으로 구성됐다.다섯수레刊. 1질 1만2천원. 토박이 동식물 친근하게

◇ 세밀화로 그린 보리 아기그림책 (권혁도外 그림) =우리 곁에 사는 토박이 식물과 동물을 실물 그대로 자세하게 옮겼다.

곡식.곤충.채소.과일.물고기.나무.새 등. '엄마' '안녕' '냠냠' 처럼 아이들이 쓰는 입말을 살려 친근감이 느껴진다.

보리刊. 전15권. 3권 1세트 1만3천5백원. 전질 6만7천5백원. 과학얘기 흥미롭게 풀이

◇ 시루스 박사, 말하는 백과사전 (크리스티안 뒤셴外 지음) = '코끼리가 뚱뚱한 이유는' '꿈은 어떻게 꾸게 될까' 등 일상의 과학얘기를 흥미롭게 풀었다.

초등학교 3학년 이상에 적당. 각 주제마다 새로운 인물들이 나오며 어린이들의 궁금증을 이야기 형식으로 풀이해준다.

모두 12권으로 이뤄졌으며 1차분으로 3권이 먼저 나왔다.

비룡소刊. 각 7천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