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알고 쓰면 더 똑똑한 필립스 블랜더

중앙일보

입력


패스트푸드보다 수제 햄버거
블랜더로 쇠고기를 먼저 갈아둔다. 호박·버섯·빵가루를 넣고 다시 블랜더로 갈아주면 햄버거패티 반죽이 만들어진다. 고기 반죽을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들고 팬이나 오븐에 굽는다. 각종 토핑과 함께 빵 사이에 끼우면 레스토랑에서 봄직한 멋진 수제 햄버거 완성!

블랜더 Tip : 질긴 고기를 손으로 다질 때 힘이 많이 들어가듯, 블랜더로 다질 때도 분쇄력(파워)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또 톱니 모양의 칼날이 질긴 고기나 얼음 같이 단단한 재료를 더 잘 갈 수 있다.

준비물
다진 소고기 225g, 양송이버섯 110g, 돼지호박 40g, 빵가루 1/2컵, 케첩 1큰술, 우스터소스 1작은 술, 소금과 후춧가루 약간, 햄버거 빵, 양상추, 토마토

만드는 법
1. 돼지호박은 큼직하게 잘라주고, 양송이버섯은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기둥을 떼어낸 후 블랜더로 곱게 갈아준다.
2. 큰 볼에 다진 소고기와 갈아놓은 호박과 버섯·빵가루를 넣고 섞은 후 케첩과 우스터소스, 소금과 후추를 넣고 손으로 치대준다.
3. 햄버거 빵에 맞는 적당한 크기로 패티를 만든다.
4.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고 5분 정도 구운 후 뒤집어서 다시 굽는다. 혹은 기름을 두른 팬에 속까지 충분히 익도록 구워준다.

여름의 별미, 녹차 크러시
녹찻가루와 우유·아이스크림 한 스쿱을 넣고 블랜더로 잘 섞어준 후 얼음을 넣고 갈아준다.완성된 녹차 크러시를 컵에 담고 휘핑크림으로 마무리한다. 휘핑크림 대신 녹찻가루나 민트잎을 얹어 장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블랜더 Tip : 얼음을 갈 때는 강력한 파워의 블랜더가 필수다. 또 블랜더로 얼음을 갈 때는 과일이나 음료 등 수분기가 있는 식재료와 함께 갈아야 윤활유 역할을 해서 무리 없이 잘 갈린다. 잘게 간 얼음은 칵테일이나 냉국·콩국수 등 각종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준비물
녹찻가루 5~6티스푼, 우유 1컵, 바닐라 아이스크림 1/2 스쿱(혹은 꿀 2-3티스푼),얼음 5개, 휘핑크림

만드는 법
1. 블랜더에 우유 1컵과 녹찻가루, 바닐라 아이스크림(혹은 꿀), 얼음 5개 정도를 넣고 사각사각한 질감이 날 때까지 간다.
2. 음료 위에 거품기로 저어준 휘핑크림을 얹어준다.

간편하고 빠르게, 고소한 영양가루
볶은 콩과 호두·아몬드 같은 견과류를 넣고 갈아서 잘 섞는다. 섞은 가루를 밀봉해 냉동실에 보관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먹는다. 아침식사 대용으로 우유에 타먹거나 팥빙수 토핑,홈메이드 쿠키 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 우유에 타먹을 때는 참깨 따위를 살짝 뿌려주면 멋도나고 더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블랜더 Tip : 필립스 블랜더 HR2011을 살 때 함께 제공되는 분쇄기는 마른 재료를 곱게 갈 때 쓸모 있다. 원두커피 콩을 갈 수도 있고, 천연조미료를 만들기에도 편리하다.

준비물
호두, 아몬드, 잣, 참깨, 볶은 콩 등의 견과류

만드는 법
1. 먼저 단단한 볶은 콩을 분쇄기에 넣고 곱게 간다.
2. 볶은 콩 갈은 데 호두, 아몬드, 잣, 참깨 등을 함께 넣고 한 번 더간다. 가루는 밀봉하여 냉동실에 넣고 보관한다.

< 이세라 기자 >

< 사진=황정옥 기자 >


TIP블랜더 고르는 법
1.블랜더의 기본은 분쇄력. 파워가 셀수록 분쇄력이 뛰어나므로 같은 가격이라면 파워를 비교할 것.
2.칼날은 톱니형 칼날이 딱딱하고 질긴 재료를 손쉽게 갈아준다. 딱딱한 재료를 갈 때 튕기거나 칼날의 이가 빠질 염려가 적다.
3.칼날이 일체형인지를 확인할 것. 일체형은 오래 사용해도 칼날 틈새가 벌어져 음식물이 끼거나 힘이 약해질 염려가 없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